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애플 펜슬 2세대는 자석 겸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그래서 제공하는 기기가 많지 않은데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3세대 제품과 11인치 제품만 제공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 다양하게 사용하지는 않아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개봉기만 작성한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펜슬 1세대와 펜슬 2세대 모두 사용해보았다.

1세대
 - 라이트닝 충전기를 통한 페어링/충전 가능
 - 충전 부분이 라이트닝이다 보니 생각보다 뚜껑이 덜렁 거린다.
 - 많은 iPad 기기 대응 : Air(3세대), mini(5세대), 6세대 및 7세대, 12.9형 Pro(1세대 및 2세대), 10.5형 Pro 및 9.7형 Pro

2세대
 - iPad Pro 12.9인치 3세대, 11인치 무선충전 대응
 - 무선충전을 전용기기 접촉시에 가능하며, 페어링도 동일

무선 충전이다보니 펜 자체의 가격이 4만 원 차이가 발생한다.

 

간단 개봉기

 

박스 측면의 손잡이를 통해 개봉이 가능하다.

 

 

모든 애플 제품에서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와 함께 매뉴얼이 들어있다. 1세대 제품에 비해서 추가 제공하는 게 없어 깔끔하게 펜만 제공하는 박스를 제공한다. 측면의 손잡이를 통해 펜을 꺼낼 수 있다.

 

심플하게 애플 로고와 Pencil 메시지가 새겨져있는데, 연필 모양을 그대로 구현했다.

 

기기 페어링

기기의 페어링은 너무나도 쉽다. 펜의 특정 부분을 누르는 것도 아니고 전원을 켜는 것도 아니다.

펜슬의 기기 충전과 페어링 모두 아래와 같이 기기 상단의 펜슬 부착부에 살짝 올려두기만 하면 끝이다.

매우 심플한 방법으로 페어링 진행한다.

 

 

올려두면 다음과 같이 즉시 펜슬 연결이 가능하다.

 

 

간단한 안내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액정 보호필름을 부착하고 사용하고있는데 액정 필름에 따라 펜 쓰는 감도가 다를 수 있다. 아무래도 펜촉과 닫는 부분의 감촉이 달라지기에 그럴 수 있다.

 

마무리

배터리는 100% 충전 하면 상단에 가벼운 노티로 아래와 같이 띄어준다.

펜 자체 쓰는것에 대한 건 소개하지 않고, 간단하게 개봉기만 작성해보았다. 배터리 충전도 1세대에는 언제 부러질지, 빠지지 않을까 했었지만, 2세대는 매우 안정적으로 부착되었고, 충전된다. 1세대의 동그란 펜보다는 2세대의 새로운 모양으로 책상에서 떨어지거나 하지 않으니 매우 좋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