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충전할 기기들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멀티 충전기.

멀티 충전기는 종류도 다양하고, 충전 가능한 전압도 다양하다.

보통 5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기들이 있는데 필자가 구입한 ANKER 제품을 소개한다.


구입한 제품은 USB-PD를 지원하고, 일반 USB 충전이 가능한데, 5개 포트이며, 총 60W를 지원한다.

USB-PD로는 30W까지 충전이 가능해서 12인치 맥북 충전이 가능하다.


구매한지 좀 지나서 USB-PD를 지원하긴 하지만 최신형 기기의 충전에는 부족한 전압으로 신형 기기 충전에는 적합하지 않다.



간단 개봉기


구입한지 한참 지나서 그냥 짧은 개봉기만 작성한다.

최근에 80W까지 충전이 가능한 신규 멀티 충전기도 구입했는데 나중에 쓰려고 한다.


USB 케이블 하나를 함께 구입해서 박스가 더 있는데 기본은 5포트 USB-C와 일반 USB를 제공한다.

각 USB는 USB 2.4A/USB-C 3A까지 제공하는 제품이다.




박스는 매뉴얼을 함께 가지고 있는데, 박스 첫 페이지를 열면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아쉬운 건 한국 공식 출시 제품이지만 영문으로 정리되어있다.




한국 공식 출시 제품으로 220v 케이블을 제공한다.





상단부터 USB-C to C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데, 아래에 포트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3A라서 엄청 빠르지는 않다.


그리고 기본 IQ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USB-A 타입으로 4개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2.4A 충전이 가능하다.




마무리


앵커는 보조배터리나 USB 케이블, 멀티 충전기를 구입할 때 선호도 높은 브랜드이다.

집에서도 이러한 멀티 충전기를 2개나 사용하고 있고, 회사에서도 1개 사용하고 있다.

제공하는 기기의 종류에 따라서 충전 속도는 상의한데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추가로 구입한 제품은 아직 공식적으로 판매는 아니고, 펀딩을 통해 구입한 제품이다.

맥북 15인치 충전이 가능한데, 80W 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이런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간단하다. 너무 많은 충전기와 멀티탭이 필요해서 하나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이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