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 샤오미 체중계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여서 사용하고 있는데 저도 굳이 한번 사보았습니다. 첫 모습은 이쁘긴 합니다. 실수라고 하기에는 잘 만들어진 중국 제품입니다. 이미 샤오미는 샤오미 짝퉁도 많을 정도입니다. 작년에 중국 짝퉁 시장을 갈일 있었는데 이미 거긴 샤오미 정품이 아닌 짝퉁들이 나돌았습니다.
저는 Google Fit으로 하루에 걸은 양을 측정합니다. Moto 360을 통해 하루에 걸음 숫자를 카운팅 하고, 시간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경우에도 fit 제품을 여러개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미 밴드, 체중계 외에도 최근에 업데이트한것인지 신발도 있습니다. 신발은 나이키 제품을 표방?한듯 보입니다.
앱 설치는?
설마 구글 fit과도 연결될까 했는데 Play store에 업로드된 버전의 Mi fit의 경우는 동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이 앱은 최신 버전의 제품이 아니라 미 밴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국 별도로 구글에서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샤오미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샤오미 스토어에서 받은 이 제품은 위에 말한 제품들의 동기화도 제공되고 있지만 제가 처음 설치했던 Mi fit의 구글 동기화 기능은 없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애플에서 제공중은 fit 제품과 동기화 할 수 있으니 하나로 합쳐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집니다.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 체중계
국내 정식으로 수입되는 제품으로 체중계는 3만원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비슷한 제품들이 몇몇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아무거나 사도 되지만.. 하얀색 바탕의 Mi 제품이 가장 이쁜건 사실입니다. 실수라곤 하지만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고 있는 샤오미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처음 구입해봤습니다. 커다란 박스에 mi가 써져있습니다. Mi 로고와 함께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박스는 묵직한 박스로 한국의 제품들과는 다릅니다. 제가 미국에서 수입하였던 몇몇 제품의 박스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튼튼한 이 박스.. 결국 버릴거긴 하지만...
박스안에는 아래와 같은 안내서 한장과 체중계 본체, 건전지, 간단한 설명서가 있었습니다.
아래 설명서는 앱 다운로드 위치와 앱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문서입니다. 한글로 잘 작성되어 있어서 사실 이런 리뷰 없어도 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본체를 들어올리면 중국산 건전지 4개와 Mi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안에는 이게 다입니다. 하지만 박스는 참 튼튼합니다.^^;
대륙의 실수 스케일
대륙의 실수 스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흰색 바탕에 mi 로고만 가지고 있습니다. 건전지를 끼우기 전에는 이게 뭐하는 녀석인지 알 수 없습니다. 숫자도 없고, 설명도 없습니다. 단지 비닐포장이 되어 있을 뿐!
뒤집어 보면 4개의 고정 고무부와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K 로고가 보입니다. 인증된 제품에만 붙는 저 K로고 부분입니다.
비닐 포장을 제거하면 배터리 넣을 수 있습니다. 당연한걸....
4개의 고무부는 살짝 눌러보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평평한 바닥에 올려두고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바닥이 평평하지 않으면 몸무게 측정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꼭 평평한 바닥에 고정시켜두고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이 제품은 이미 kg 셋팅이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무서운 스티커도 있습니다. 수정할 경우 AS 불가라고 말이죠. 건전지는 그 아래 4개가 들어갑니다. AA 건전지 4개. 이 4개의 건전지가 저전력 블루투스와 몸무게 측정을 할 수 있는 측정 장치를 가동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배터리는 얼마나 갈지...
100g 부터 인식이 가능하다는 글도 있지만 제가 손을 올렸을때 약 3 kg 부터 측정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압력을 주니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이 데이터는 나중에 폰에 mi fit과 연동되게 됩니다. mi fit은 바로 아래에서 설정하는 부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애플과 비슷한 스타일의 샤오미라서 딱히 큰 설명이 없어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역시 설명을 최소한으로 가져가면서 남에게 이게 뭐하는것다라는것을 설명하기란 쉽지 않죠.
숫자는 아래와 같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샤오미 Mi Fit과 연결하기
대륙의 실수라는 저울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쁩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쁨 하나로 구매하는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제품의 성능은? 그냥 저울이자나요. 저울 측정이 안된다면 버려지는 그정도의 제품입니다. 이제 mi fit을 연결하여 그래프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Mi fit 앱다운로드
Android 앱은 최신 버전이 샤오미 앱 스토어에 올려져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가 아닌 샤오미 앱 스토어 링크를 걸겠습니다.
iOS : http://bit.thdev.net/1XwKI3B
Android (샤오미 앱 스토어) : http://bit.thdev.net/1PU6j08
Download 후 설치
전 이렇게 설치하는거 정말 싫어하는데. 보안 상 위험함을 감수하고 잠시 설치해보겠습니다. 문제는 업데이트 할때 Google Play가 아닌 샤오미 앱 스토어를 통해서 확인해야하는데 .. 버전 확인도 어렵고 그렇습니다.
- Android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 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흰색 바탕의 초록색 버튼입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 (2번째 이미지 처럼 뜨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렇지 않고, 경고 팝업이 뜨시는 경우라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 뭐 처음 설치시에 허용하겠냐는 것인데 허용해주셔야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을 겁니다. 그람 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
이렇게 설치하는걸 왜 시러하느냐.. 저야 이렇게 설치를 하지 않기에 큰 문제는 없지만. 일부 인터넷을 통해 막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apk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그 apk에 어떠한 문제사항을 안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백신이 있다지만 사실 그걸로 최신의 패턴을 알 수 없습니다. 쨋든 위험한건 사전에 닫아두는게 좋습니다.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보안태을 눌러줍니다.
- 오른쪽처럼 알 수 없는 소스 허용을 Off 해둡니다.
- 국내 나온 단말기는 1번만 허용하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항상 허용이라면 꺼두세요! 불편해도 매번 허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Mi fit을 실행합니다.
이쁜 검정 배경에 Mi fit 앱입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3단계를 거처야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미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 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Create Mi Account를 눌러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은 이메일, 생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최종적으로 이메일 확인을 거치는데 메일을 통해서 거치셔도 되고, 메일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서 거치셔도 됩니다.(Google Account는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긴 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Mi Fit에서 필요로하는 설정을 진행합니다.
- 이름 설정
- 성별 설정
- 키 설정
- 몸무게 설정
위에서 설정하는 값들은 모두 앱 설정의 계정 설정에서 다시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우선 대충 입력하고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메뉴를 눌러줍니다.
여기에 출력되는 설정은 :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메뉴를 눌러주면 표시되는 목록입니다. Mi Fit만 가지고 있다보니 여기서는 설정, 프로필, 계정정보 정도만 확인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첫번째 메뉴인 설정을 눌러주면 기기와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4개의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Mi fit 앱입니다. 저는 Mi Scale과 연결하게 됩니다. Mi Scale외에도 3개가 더 있네요. 일단 흔한 Mi Band..
동기화는 아래와 같은 간단한 방법입니다. 일단 블루투스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를 안켜져있다면 켜라고 나오니.. 패스.
저울 위에 올라갑니다. 측정값이 표시됩니다. 그 값은 자동으로 Mi Fit과 동기화 되고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짜잔 .. bmi 수치와 몸무게가 표시됩니다.
몸무게는.. 비공개로 하고. 몸무게 측정결과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BMI 수치와 몸무게. 긜고 설정에서 설정한 몸무게 목표치를 보여주게 됩니다. 현재 몸무게에서 필요한 목표치를 - 하여 결과값을 보여주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도 가능합니다.
프로필 화면입니다. 프로필 화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초기에 설정해둔 값이 표시되는데 언제든 kg, libs, jin으로 값을 변할 수 있으며 inch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 몸무게와 키 정보, 생일 정보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Mi Fit과 Mi Scale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 실수라고 하기에는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냥 중국 짝퉁이 아닌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Mi Fit을 통해 몸무게 관리를 할 수 있겠지만 저는 Google Fit을 통해서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일단 몸무게 측정만 하고, 실제 값은 Google Fit에 추가로 작성해야겠습니다. 이걸 원한건 아닌데...
BMI 수치는 사실 정확하다고 할수는 없나봅니다. 실제로 값이 정확하지 않다는 글이 많았으니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Devices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와 iPad Air 2 개봉기 (0) | 2015.11.22 |
---|---|
스웨덴의 수제 이어폰인 Sudio VASA 간단 리뷰 (0) | 2015.10.11 |
불끄기 귀차니스트를 위한 "스위처" - 클라우드펀딩 중인 제품입니다. (0) | 2015.06.10 |
Mac Book(맥북 프로 레티나)2015 13인치 고급형 개봉기 (2) | 2015.04.14 |
멀티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 (0) | 2014.12.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