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안드로이드도 4.0.4 버전부터 Flash Play를 지원하지 않고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커스텀한 인터넷 브라우저는 플래쉬를 지원하지만 그렇지 않은 순정 안드로이드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최신버전인 4.2를 지원하는 최신 휴대폰 넥서스 7 넥서스 4 넥서스 10에는 기본브라우저가 포함되지 않고 크롬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플래쉬를 지원하지 않는 폰에서도 플래쉬를 사용가능하도록하는 브라우저가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패드용으로 소개해드렸던 Puffin Web Browser가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3천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판매되는 앱과 무료로 배포되는 앱 2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앱은 유료버전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Puffin 브라우저는?

 그냥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클라우드를 통한 웹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웹을 보여주고 그 화면을 폰에서 볼 수있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플래쉬가 100% 지원되게 됩니다. 단, 그냥 웹페이지를 보는 것보다는 많이 느리게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설치했던 2년전보다는 속도가 3배이상 빨라졌고,  가상 마우스와 조이스틱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지원, 플래쉬를 통한 게임지원등은 모두 가능합니다.


Puffin 브라우저 다운로드

 Puffin 브라우저는 총 2가지 버전으로 배포중입니다. 무료와 유료버전이 있습니다. 무료버전이라고 하더라도 기본 인터넷을 하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아이패드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uffin 브라우저 무료 버전 (Play stroe)

   http://bit.thdev.net/XRnxDw

 Puffin 브라우저 유료 버전 (Play Store)

   - 3,409원

   http://bit.thdev.net/130lAZF


 아이폰/아이패드 용 무료 버전

   http://bit.thdev.net/Zh8m5p

 아이폰/아이패드 용 유료 버전

   - 2.99$

   http://bit.thdev.net/AtdJ0y


안드로이드 용 Puffin 브라우저

 사전검색을 해보니 Puffin은 바다 오리라고합니다. 아래 새사진으로 앱을 실행하게 됩니다.


Puffin의 첫 화면

 첫 화면은 2개의 탭을 제공합니다. 첫 화면으로 즐겨찾기가 있고, 두 번째 탭에는 최근에 접속한 페이지의 주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별다른 설정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원하는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고, 플래쉬가 지원되는 페이지이더라도 Puffin에서 처리하여 클라우드 형태로 보여주게 됩니다.

 즐겨찾기는 언제든지 추가가 가능하고, 제거도 가능합니다. 기본브라우저에 있던 즐겨찾기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불러오는 기능은 없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9개의 메뉴가 존재합니다.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9번째 메뉴는 도움말에 해당하는 메뉴입니다. 그 외에 공유, 다운로드 관리, 즐겨찾기,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설정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피드백 주기와 하트 전송 등이 있는데 문제 및 앱 추천의 경우 사용하는 메뉴가 추가되어있습니다.


설정

 설정은 크게 페이지 컨텐츠 설정과 개인정보 설정 2가지가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대한 설정으로 초기화면 설정, 모바일 브라우저 모드 설정, 플래쉬를 바로 불러올것인지 사용자의 선택으로 불러올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모드가 OFF 되어있으니 모든 인터넷은 PC용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그리고 빠른 컨트롤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할 때 하단에 3개의 버튼이 뜨게 되는데 이 부분을 사용할지 말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이 3개의 버튼은 마우스 표시, 키보드 표시 버튼, 트랙패드 버튼 3가지입니다.


 개인설정으로 데이터를 삭제하는 메뉴입니다. 캐쉬와 쿠키 데이터, 히스토리를 삭제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하기

 인터넷 사용하기는 간단합니다. 여기서 보여드릴 것은 플래쉬가 뜨는지에 대한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동영상 재생시에 어떻게 다른지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웹브라우저의 서버가 한국이 아닌 미국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이트를 접속하면 프록시를 사용한것처럼 미국 사이트로 접속되게 됩니다. 이 부분을 활용한 방법(?)은 아니지만 아래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눈에 알 수있는 사이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Youtube는 아래와 같이 한국에서 보던 페이지와는 다르게 모두 영어로 된 컨텐츠가 보이게 됩니다. 플래쉬가 재생중인 부분인 광고도 프레임이 느리지만 보여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보여지기 때문에 화면전송이 느립니다.


 하단에는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3가지 버튼은 왼쪽 부터 마우스, 패드, 키보드 보여주기 버튼입니다. 이 메뉴는 옵션에서 끌 수 있습니다. 우선 마우스 패드가 표시됩니다. 웹 페이지 안쪽에서만 마우스가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패드의 오른쪽에 휠버튼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동작하지는 않았습니다. 마우스 패드로 이동하여 정밀한 클릭이 가능하며, 확대 후 손으로 터치도 가능합니다.


이번엔 터치패드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상하좌우 버튼이 달려있지만 동작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느부분에서 동작하는지는...


 마지막으로 동영상 재생부분입니다. 사운드는 끊김없는 재생이 되지만 화면은 느리게 전송되기 때문에 끊겨서보이게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실시간 동영상 재생도 가능합니다. 단, 이어보기를 하는등은 불가능하더군요. 오른쪽 상단의 화면을 클릭하면 동영상플레이어를 통해 끊김없는 재생이 가능합니다.


 투박한 플레이어 화면이 보여집니다. 넥서스 화면에서는 네비게이션 컨트롤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미국에 서버가 있기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로그인을 해보진 않았지만 일단 아래와 같이... play 스토어 접속이 가능합니다. 꼭 프록시 또는 vpn을 사용한것 같습니다.^^;


마무리

 2년전에 아이패드용 Puffin을 소개했었는데 그 사이 다양한 기능 추가와 빠른 속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3400원정도이지만 가격이 아깝지 않습니다. 이 가격조차 부담되신다면 무료버전을 사용할수밖에 없겠죠^^;

 처음에도 느꼈지만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한 웹브라우징으로 플래쉬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잠점을 가진 브라우저입니다. 로컬에 설치해둘필요도 없고, 그냥 웹을 보는것보다 클라우드로 보는데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의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고화질의 퀄리티로 실시간끊김없이 화면을 전송하게 된다면 그냥 웹브라우저보다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겠지만 지금은 그렇게보이진 않습니다.^^;

 이상으로 Puffin 브라우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