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Music 사용하시는 분 있으신가요? 저는 한 2년전부터 Google Musi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다면 또는 미국 계정이 가능하다면 All Access를 통해서 Google Music에 있는 모든 음악을 들을 수도 있지만 한국에서는 사실 Google Music도 그냥은 활성화가 힘듭니다. 앱으로 Google Music는 존재합니다. 단, 웹으로 접근하여 노래를 저장하고, 들을려면 VPN을 통하거나, 미국에 가서 활성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쨌든 활성화가 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Google Music의 새로운 기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추가된 기능으로 아래와 같은 2가지 기능이 생겼습니다.

 - Popup을 통한 음악 재생하기

 - 음악 Drag & Drop 으로 업로드 하기



Google Music Popup 기능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Popup 기능입니다. 현재 듣고 있는 노래를 팝업으로 뛰어서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뭐 큰 기능은 아니나 생각보다 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야 아래와 같은게 다입니다. 현재 듣고 있는 노래 확인, 전체 순차 재생, 랜덤 재생, 중지, 다음곡, 이전곡.. 가장 단순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이한게 랜덤으로 듣고 싶다면 가운데 주사위 버튼만 누르면 이 곡과 유사한 노래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All Access를 사용한다면 Google Music의 모든 노래에대해서 확인해주지만 그렇지 않다면 내가 업로드한 곡을 기준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이후 재생은 자동으로^^;



Drag & Drop

 Google Music는 별도의 Google Music 업로드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그랬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업로드할 노래를 드래그 & Drop 을 통해서 간단하게 업로드 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한번에 여러곡을 하여도 되고, 한번에 한곡만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Chrome에서만 가능하며, Chrome의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업로드 후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전에 폴더를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음악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면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Google Music에 추가된 기능 2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음악 업로드 기능과 Popup 기능입니다. 뭐 별다른건 없습니다. 저는 주로 안드로이드에서 음악을 듣고, 요즘은 PC에서도 자주 듣습니다. 국내의 음악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나 대부분 노래 다운로드만 할 뿐 Google Music에 업로드한 노래를 위주로 듣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기에는 편리하고, 내가 어떤 곡을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도 알려주기때문이죠. 참고로 Apple iTunes에서도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죠.


 Google Music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미국의 VPN 접속 또는 미국 현지에 가서 music.google.com을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만 해도 간단하게 활성화가 되는데 주의하셔야 할 점은 국내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이 카드의 주소도 변경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