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Google Reader가 종료되면서 대안 프로그램으로 Feedly를 많이 사용하실것 같아 Feedly에 받아보고 싶은 웹사이트를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초록색의 Feedly 로고가 들어가있는 링크를 누르는 방법과 직접 주소를 복사하여 추가하는 방법 2가지입니다. 버튼이 있다면 그냥 그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추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Feedly 아이콘을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바다야크님이 작성해주신 "블로그에 피들리 버튼 달기 RSS버튼보다 효과가 좋을까?" 을 참고하시면 Feedly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http://www.badayak.com/entry/feedly-button#comment11423344


Feedly 등록

 Feedly 등록 방법 2번째로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http://feedly.com 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웹페이지에는 오늘의 Feedly 목록과 왼쪽에 My Feedly, +Add Content 버튼이 있습니다. 이중 +Add Cont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Feedly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카테고리별 Feed가 있고, 직접 주소를 입력하거나, 제목, #토픽을 입력하는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보고 싶은 블로그나 뉴스 등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서 xml 형태로 제공해주는 주소가 있다면 그것을 입력하셔도 되지만, 찾기 힘들고 뭔지 모르겠다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메인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Feed 할 수 있는 목록이 표시가 됩니다.

 참고로 http://daum.net 을 입력하면 4개의 feed가 표시됩니다. 자동으로 되는것이니 홈페이지 메인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feed를 추가하면 되는데 제목,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목도 수정가능하고, 카테고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remove를 통해서 지우실 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Feedly를 통해서 저는 글을 읽지는 않습니다. Feedly 대신에 사용할 수 있던 리스트형태의 앱을 통해서 Feedly에 등록해 둔 사이트들의 새로운 글을 읽고있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Feedly을 소개했었고, 구글 디자이너들이 추천했던 리스트 형태의 앱인 Press도 소개했었습니다.^^; 저는 옛날 구글 리더의 형태와 가장 유사한 Press앱을 통해서 읽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웹에서 Feed 등록하시고, 좋은 앱을 통해서 읽으시기 바랍니다.


Feedly 앱 소개 : http://thdev.net/356

Press 앱 소개 : http://thdev.net/455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