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G2를 구매하고나서 Olleh에서 제공해주는 사은품인 G2 퀵 윈도우와 G2용 액정보호 강화유리를 선물? 받았습니다. 이번 글은 퀵커버 사용기와 액정 보호 강화 유리 제품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G2를 구매한지 약 2주가 되었고, G2를 지난주 화요일에 개통하고, 거의 2주만에 배송받았습니다. 실제로 개통일을 기준으로 영업 5일안에 배송된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7일이 걸린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힘들게 받은 제품이니 기대를 많이?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래 퀵 커버를 이용해서 제공되는 화면들입니다. 제 폰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만 제공이 되네요. 원래는 3개 페이지로 음악페이지도 보여야 하지만 전 G2에 설치되어있는 기본 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아 비활성화 하는 바람에 보이지 않더군요. 다시 말해 개인이 사용하는 앱을 여기에 추가할 수는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전 이부분이 맘에 들지 않고, Olleh에서 제공해주는 액정 보호 강화유리를 사용하니 문제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불편함이 가장 큽니다.)

 각각 간단히 리뷰 작성해보겠습니다.


G2 개봉기 : http://thdev.net/480


케이스와 고급 강화유리

 아래와 같이 2개의 사은품을 받았습니다. 모두 두꺼운 박스를 기준으로 푸짐해 보입니다. 실제 판매가격대는 궁금하지는 않네요. G pro 등을 보면 가격이 상당히 비쌌던건것 같습니다. 쨌든 퀵 윈도우 케이스와 강화유리 2가지 입니다. 강화유리는 액정보호필름과는 다르게 두께가 상당한 화면 보호용 강화유리 제품입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상당히 맘에 들고 부착후에도 터치감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 같습니다.


퀵 윈도우의 후면입니다. Olleh에서 제공해주는 퀵 케이스이지만 통신사 로고가 없습니다. 기본 케이스에는 LTE WARP A라는 로고와 하단에 LG 로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에비하면 상당히 깔끔한 후면을 가지고 있습니다.(로고가 없어서..)


 이게 전면 샷입니다. 음 약간 떠있는데 이게 바로 Olleh에서 제공해주는 고급 강화 유리? 때문입니다. 붙이기전에는 착 달라붙어서 이렇게 떠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개중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착 달라붙은 상태에서 퀵 윈도우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퀵윈도우가 실행됩니다. 퀵윈도우의 화면은 위에서 보았던것들이 표시됩니다.


퀵 윈도우 사용 설정

 퀵 윈도우를 사용하기위해서는 시스템의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Off 해두시는게 좋겠죠^^;

 일반 탭으로 이동하고, 액세서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단, 처음 폰을 구입하시면 이 옵션은 ON 이되어있으니 설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액세서리 탭으로 이동하면 퀵 윈도우 케이스 옵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체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퀵 윈도우가 실행되지 않지만. 폰을 처음 구입하시면 모두 체크되어 있습니다.


 퀵 윈도우에서 보여지는 시계들입니다. 시계가 참 많은것 같습니다. 아날로그 시계 3가지와 기본 락화면에서 볼 수 있는 시계, 디지털 시계는 색상별로 다 정리되어 있습니다. 차라리 설정에 추가해서 변경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날씨정보를 함께 보여주는 시계 위젯이 별도로 또 포함되어 있습니다.


 퀵 윈도우에서 전화가 오면 아래와 같은 창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화면 그대로이며, 저는 "뭐야 이 번호"라는 어플을 설치해서 아래와 같이 뜨더군요. 퀵 윈도우에서 이런걸 OFF 시켜줄 방법은 없어서 조금 거슬리는 UI를 가지고 있네요.


고급 강화 유리

 고급 강화 유리는 말 그대로 일반 액정보호필름과는 다른 강화 유리제품이더군요. 생각보다 두꺼운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LG 정품 퀵 윈도우와 함께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위에 사진에서도 올려두었지만 이 고급 강화유리가 상당한 두께로 퀵 윈도우가 착 달라붙지 않고 떠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퀵 윈도우를 사용하실 거라면 이 고급 강화유리 대신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이런 제품을 처음 써보아서 그런지 괜찮은 느낌이며, 액정 보호필름? 붙이기도 참 편하더군요. 얇지가 않고두껍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붙이면 되는 형태였습니다. 뚜렷한 화질을 보여주며, 지문방지?도 된다지만 실제론 지문이 묻기는 마찬가지군요.


 박스 개봉시에는 강력테이프를 사용해서인지 잘 떨어지지 않더군요. 뜯고나면 아래와 같은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흡착판이 붙어있습니다. 그냥 들어있는게 아닌 붙어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편리하게 강화 유리를 부착할 수 있었으며, 잘못 붙였을때도 쉽게 땔 수 있었습니다.


제품 설명서는 3단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장케이스, 강화유리, 클리너, 극세사, 흡착판, 먼지제거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알콜솜이 들어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액정을 깨끗하게 딱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게 바로 액정보호 유리입니다. 잘 보시면 액정에 딱 맞도록 되어 있고, 그 외 부분은 검정색으로 칠해져있습니다. Olleh에서 선택할 때 검정과 흰색 2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었는데 흰색은 이 부분도 흰색인 듯 합니다. 외각의 저 검은색 영역 때문에 LG 로고를 깔끔하게 무시할 수 있어 저면만 보면 Nexus 시리즈를 보는 듯한 착각을 주고 있습니다.


 부착 완료 사진입니다. 하단 부분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LG 로고가 사라집니다. 사라진 LG로고 덕택에 Nexus 시리즈를 보듯이 깔끔한 전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G2를 구입하면 받을 수 있는 2가지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상당히 맘에 드는 제품들입니다. 단, Olleh에서 제공해주는 고급 강화 유리.. 이 제품이 너무 두꺼워서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조금만 얇았더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었을탠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는 윈도우 커버를 사용해도 다양한 앱들이 올라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기본값의 앱들만 사용할 수 있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2가지 모두를 사용하면 최상이겠지만 2 제품 모두를 사용하지는 못했습니다. 간섭만 없었다면....

 이상으로 Olleh에서 제공해주는 G2 퀵 윈도우와 고급 강화유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참고로 3개 통신사에서 모두 각각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Olleh는 아직 검정 약 1만개 흰색 3천개 정도가 남아있군요. Olleh는 LTE-A가 안되고, LTE에서는 선전하지 못해서인지 수량으로 확 들어나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