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I/O 첫날인 한국시간으로 2013년 5월 15일에 한국에서도 I/O 를 함께 시청하기 위해서 Google Developer Group(GDG)에서 2013 Google I/O Extended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녁 10시부타 다음날 5시까지 진행하는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수요일 저녁에 진행하는 행사였고, 다음날 출근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200분정도가 행사에 참가하여 I/O Extended를 즐기고 들어가셨습니다. 전 몸이 안좋아서 I/O가 시작되고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돌아왔습니다. 흑... 그 전까지 진행했던 행사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번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저는 키노트 시청을 하던 중에 나왔기에^^;; 이후 행사는 다를 수 있습니다.

- Extended & GDG 소개

- Google 채용 설명회 - (정혜정님, Google 인사팀)

- 팀빌딩 & 팀장뽑기

- Googlympic Quiz #1

- Googlympic #1 (안드로이드 UI 수정)

- 키노트 시청

- Googlympic #2

- Googlympic Quiz #2

- 행사 마무리 & 경품/기념품 증정


 행사 장소는 이번에 새로 오픈한 은행권청년재단 D.Camp에서 진행되었습니다. D.Camp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초기벤처기업)을 위해서 개설된 공간으로 세미나도 많다고 합니다.^^;; 창업을 원하신다면 연락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6층에 마려된 행사장입구입니다. 역시 구글 마크가 보입니다.


 전 10시 행사 10분전에 도착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제 앞에서 접수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라색 티셔츠가 이날 행사를 진행하는 GDG 운영진과 스탭들입니다. 이미 제가 갔을때 제가 받았던 번호는 52번이였습니다. 학생/일반인 과 개발자 그룹을 분리하여 이날 행사를 했지만 ^^;; 구글림픽 진행에는 아쉽지 않았나 합니다. ^^;; 개발자와 학생/일반인으로 구성된 1팀에 5명이 모였으니 구글림픽보다는 짧은시간에 주어진 아이디어 기획등도 좋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I/O Extended 행사를 소개하는 시간이였습니다. I/O Extended 소개와 GDG 소개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자는 이원제님이 진행하셨습니다.


 Google 채용설명회를 진행중인 정혜정님 입니다. 이 발표를 듣는 개발자는 누구나 구글에 입사를 원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끌립니다. 아직 직접 혼자만 개발해본게 별로 없어서 미치도록 하게 된다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늦은 시간에 참여하신 분들입니다. 행사장이 가득찰 정도록 모여있습니다. I/O를 보시러 오신 분들의 열기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작년에 저는 집에서 혼자 봤었습니다. 첫날 오프닝 행사를 이렇게 많은 분들과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넥서스 4의 360도 카메라를 통해 촬영


밤샐려면 정말 먹을게 많아야겠죠?^^; 근데 정말 많이 쌓여있습니다. 거기에 샌드위치도 I/O 시작타임에 나눠주셨죠.


 밤샐려면 빠져서는 안되는 것! ㅋㅋ 레드불인가요? 그런데 저는 저 레드불이랑 잘 안맞아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I/O Extended를 위해서 이원제님이 협찬 받으셨다고 합니다.^^; 냉장고 2대와


 퀴즈와 구글림픽 1이 진행되었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아쉬움은 인터넷 접속을 모든 분들이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넓은 행사장에 접속 가능한 AP가 1개였습니다. 짧은 시간에 퀴즈와 구글림픽을 진행해야 하는 사항인데 이 때 인터넷이 없으면 힘든 사항이였습니다. 퀴즈는 구글과 관련된 퀴즈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문제와 그렇지 못한 문제들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구글림픽 보다는 퀴즈는 정말 많이 알고 있으신 분들과 타이밍이 중요한 행사였습니다. 20팀이 넘었기에 엄청난 속도로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아쉽게도 1개의 문제도 .. ^^;; 풀지는 못했네요. 인터넷이 빠르고, 구글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고 있었어야 한다는 흑..

 구글림픽에는 사실 개발자들을 위한? 문제였습니다. 디자이너가 Google 디자인 가이드를 잘 알고 있다면 도움이 좀 더 되었을 것 같습니다.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주제를 조금 바꾸어 진행하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Google I/O 시작 사진입니다. 01에 촬영할려고 했지만 07^^;; 에 맞게 찍혔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마무리

 저는 몸이 안좋아서 중간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출근도 해야했지만^^; 저에겐 조금 아쉬웠습니다. 요즘 계속 몸이 좋지는 않았기에.. 몸관리 잘하고 좋은 행사에 참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야 했는데 아쉽기만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다음 행사는 Extended가 아닌 Google I/O에 직접 참여하고 싶군요.

 이후부터는 I/O Extended 추가 행사가 있을 예정인데 Google I/O에 참여하셨던 GDG 운영진 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행사도 있을 예정입니다.^^;;; 후기라고 작성은했지만 부족한 글이군요^^;

 이번 행사가 밤에 있었기에 밤에 맘대로 돌아다니기에는 위험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I/O Extended를 준비해주신 GDGD 운영자 분들과 스텝 모든 분들이 밤새워 진행해주신 분들에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