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Display를 소개합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AirDisplay와 Display Link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보조모니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Display Like와 같이 iPad에서 서버를 선택하여 접속하게 됩니다.

 iDisplay는 iOS 용은 USB를 통한 접속이 불가능 하지만 Android 용은 USB를 통한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USB로 접속했지만 빠른 속도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8에서는 드라이브가 정상동작하지 않아서 보조모니터 활용이 불가능했습니다.


Air Display 리뷰

  http://thdev.net/4

Display Link vs Air Display 비교

  http://thdev.net/5

Mac OS를 Air Display로 사용하는 방법 리뷰

  http://thdev.net/92


Android용 iDisplay 리뷰

  http://thdev.net/358


iDisplay 프로그램 설치(Mac OS X)

 Max OS X와 Windows 2개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obile devices에서는 iOS용과 Google용 2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obile 제품군

 iOS - $4.99 iDisplay(For iPad / iPad mini / iPhone / iPod touch)

   http://bit.thdev.net/VGvuFU

 iOS - $0.99 iDisplay mini(For iPhone / iPod touch)

   http://bit.thdev.net/TZ5SqF

 Android - 4,999원

  http://bit.thdev.net/TZ5NmP


 iDisplay를 사용하기 위한 서버

  Max OS X 10.6 Snow Leopard / 10.8 Lion

  Max OS X 10.5 Leopard

  Windows


iDisplay 홈페이지

  http://www.getidisplay.com/


 Max OS X용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Air Display의 용량이 10 MB를 넘는데 비해 iDisplay는 3.3 MB의 저장용량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셔야 합니다. 보조모니터의 가상드라이브가 사용되기 때문이죠. 윈도우도 동일합니다.


iDisplay 사용

 iDisplay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업데이트를 위한 메뉴, IP와 Port 정보를 볼 수 있는 리스트가 있고, 보조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한 Display 설정이 있습니다. 보기모드로 사용한다는 의미는 iPad 등에서 가능한 터치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Mode는 4가지가 제공됩니다.

 확장 디스플레이, 싱글 윈도우, 공유 확장 디스플레이, 공유 메인 디스플레이 4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시에는 Main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확장되더군요. 옵션을 통해 변경하시면 됩니다.


iDisplay 설정

기본설정

 iDisplay 설정은 4가지 메뉴가 제공됩니다. 일반탭에는 iDisplay를 자동 실행 할것인지를 정하고, 최대 연결 모니터 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1대로 하니 수정이되지는 않았습니다.


기기정보 탭

기기정보를 노출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연결된 기기가 없어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보안 탭

 보안탭 역시 자동연결을 허용할 것인지 아닌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블랙리스트가 있습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위나 아래나 동일합니다. 이경우는 내가 허용하지 않았는데 자동으로 접속하려고 하는 기기에 대한 정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마 해당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는 식으로 사용하였기에 추가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Display 설정

 mirror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설정하지 않음입니다. 이 메뉴는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Display 4가지 모드에서도 동일하게 선택가능합니다. 단, 어느 한쪽을 양쪽에 보여주는것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iPad에서 iDisplay 접속

 접속방법은 간단합니다. 클라이언트 서버가 같은 망일 경우 자동으로 검색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1x, 2x에 대한 내용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iPad에서 접속을 시도할 경우 아래와 같이 PC에서 권환설정에 대해서 물어보게 됩니다. 항상 허용을 할 것인지, 한번 허용할 것인지 차단할것인지를 정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는 옵션의 보안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이 완료되면 해당 기기에 대한 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Frames per second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자동으로 속도와 퀄리티를 조정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옵션을 취소하면 아래와 같이 수정이 가능한점 참고해주세요.

 해당 메뉴에서는 프레임 속도와 화면 보여주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보여주기 방식은 스트리밍, 빠름, 보통, 느림과 PNG, LZW, 기본값으로 보여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NG의 경우는 고화질이지만 느릴 수 있고, LZW는 압축을해서 보여주기에 저화질로 보일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사용하는 모드인것 같습니다. 내부망이 빠르다고 해도 무선의 속도가 있기 때문에 느릴 수밖에 없어보입니다. 이런 설정이 불편하시다면 위의 화면에서 Auto configuration for optimal speed/quality에 체크되어 있으므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iPad에서 접속을 끊어야 합니다. 접속을 끊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3손가락을 한번 두드려주면 멀티터치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연결 끊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접속을 종료하게 됩니다.


마무리

 윈도우 8이라서 그런지 잘 동작하지는 않네요. 그런데 윈도우 8을 접속해서 iPad의 세손가락을 올리느 윈도우에서 동작중인 프로그램 목록이 보이더군요. 뭔가 다른 행동을 하는것 같은데 보조모니터로 정상동작하지 않아서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

 Air Display와 Display Link, iDisplay까지 사용해봤는데요 Air Display가 가장 무겁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가벼운건 Display Link이구요. iDisplay는 무난한 듯합니다. 어차피 장시간 사용하면 접속이 끊어지기 마련입니다. 간편하게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Display Link의 경우는 윈도우용만 제공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