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VO 4G  ICS 업데이트 후 10일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버그들을 작성합니다. 뭐 좋아진 점도 많습니다. 2.3.6에서 발생했던 대부분의 버그들이 사라졌기 때문이죠! EVO 4G 이전에 업데이트 되었던 타 기종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버그가 적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사용하면서 발견한 몇가지 버그와 지난번에도 말했던 문제점들도 함께 작성합니다.


EVO 4G 업데이트 관련 내용

  http://thdev.net/234


안드로이드 설정 앱관리 페이지

 앱보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뜨는 경우가 잦습니다. 저는 처음 ICS 설치 때 부터 있었던 문제이며. 공장 초기화 후에도 잦은 증상이 일어났습니다. 뭐 기다리면 되기는 한데.. ..일단 버그로 보입니다.


올레메모리

 진저브레드 때 부터 쓸모도 없고 EVO 4G망에서는 사용도 안되던 올레 앱입니다. OLLEH의 문제인지 왜 이걸 꾸깃꾸깃 집어넣은건지 거기다 7월 1일로 서비스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할 때 확인도 안하고 넣은거라고 느껴지네요.


잠금 화면의 아이콘

 잠금 화면의 아이콘은 기존 진저브레드와 다르게 아이콘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기존의 락 화면에 아이콘을 등록 해놓을 수 있는 장점이 사라져버린것이죠. 락 화면에서 아이콘을 등록 해놓으면 해당 앱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폴더가 생기게 되면 .. 빠른 이동의 장점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하단의 메뉴에 필요에 따라 폴더를 생성 할 수도 있는데..폴더를 버리기도 그렇네요.


잦은 터치 오류

 통화를 하다가 통화를 종료하고 나서 액정이 검정색으로 변하고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사용중에도 아무런 터치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고있습니다. 잦은 증상은 아니지만 하단의 홈버튼, 뒤로버튼 등도 함께 정지되는 현상입니다. 일단 해결 방법으로는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액정을 껏다가 다시 켜는일 뿐이네요.


배터리

 배터리가 기존보다 더 빨리 떨어진다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배터리 완충 상태로 2시간 정도 사용하면 심하면 50%의 배터리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냥 둬도 기존 보다는 짧아진 느낌이 강합니다.

 전체 5시간 40분 중 약 4시간 정도의 배터리 히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에 100%에서 약 40%대로 떨어지는 그래프가 하락곡선이 높아보이는 그래프입니다.

 이 부분은 ICS 4.0.3 버전에서 나타났던 현상이기도 합니다. 급격한 배터리 하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