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구글에서 제작한 구글 Currents (한국어로 구글 세상보기)를 소개하겠습니다. 각종 유명한 사이트들의 RSS형태의 페이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Flipboard와 비슷한 어플입니다. 각종 뉴스, 과학, 기술, 디자인, Entertainment, Google Reader 등 필요한 정보를 Google currents에 등록하고, 최신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currents를 사전에 검색하면 현재, 지금의 등 최신이슈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그리고 한국 애플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google"를 검색하시면 구글 세상보기 라는 이름이 존재합니다. 한국에 런칭하면서 "구글 세상보기"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현재 제공하는 콘텐츠는 미국에서만 400개의 출판물과 1만 4000개 이상의 개인 간행물이 존재한다고 합니다.http://bit.thdev.net/KId34r(구글 한국 블로그 출처) 


Google currents 다운로드

 애플 앱 스토어와 Android 마켓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무료이며, 구글 로그인을 통해 모든 제품의 Currents에 등록된 Library 들은 서로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iPhone, iPad 용

   http://bit.thdev.net/JhB0LF

 Android 용

   http://bit.thdev.net/ILsPFo

 Google Current 홈페이지

  http://www.google.com/producer/currents


Google currents 첫 실행 화면

 처음에는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당연히 구글의 제품이니 구글 ID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가운데 로그인 아이콘만이 존재합니다.


로그인 처리

Current 소개

 첫 실행 시 아래와 같이 5개의 페이지로 Google Currents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고 싶지 않다면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최신 Hot topics 을 볼 수 있는 Trending 탭의 설명입니다.


각메뉴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내가 끝나면 완료하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

 아래와 같이 Library 탭과 Trending 탭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설정, 공유, 검색 버튼이 존재합니다. 처음 실행하시면 몇 개만 존재하지만 저는 이미 많이 등록하였기에 3개의 탭이 보이고 있습니다. 500px(사진 공유 사이트), CNet, Engadget 등이 존재하면 왼쪽에는 실시간 정보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Trending 탭에는 아래와 같이 가장 인기 있는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ibrary, Trending 모두 보고 싶은 정보를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 추가

 라이브러리 탭에서 Add More 버튼을 통해 새로운 발행 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항상 마지막 페이지에 + 버튼이 존재하게 됩니다.


새로운 라이브러리 추가는 간단합니다. 왼쪽과 같이 특집(Featured), 추천, 뉴스, 비즈니스, 디자인, 과학&기술, Google Reader 등 카테고리를 선택하셔서 등록되어 있는 간행물 목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택된 간행물은 라이브러리 탭에 포함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Google Reader 역시 추가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구글 Reader에 등록된 모든 RSS 가 아래처럼 보이게 됩니다. 단 위에서와 같이 In Library에 있다는 표시가 뜨지는 않습니다. 한번 등록 해두시고 메인에 등록되었다면 등록이 된 걸로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Trending 역시 스크롤을 통해 하단의 Add More Trends 트랜드 추가 버튼을 통해 추가가 가능합니다.


 간행물 추가와는 다르게 인기 간행물은 아래와 같이 On, OFF 를 제공합니다. 보고 싶은 인기 이슈들을 ON을 하시면 Top 5개의 정보들을 볼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됩니다.


간행물 수정

 각각의 간행물을 롱 클릭하여 삭제를 하거나, 간행 순서 변경(Reorder editions) 메뉴를 통해 전체적인 간행물 순서를 변경하거나 불필요한 간행물을 한 번에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간행물 보기

 이제 추가도하고, 정렬도 했으니 간행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사진을 보여주는 간행물과 일반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간행물 2개가 다른 방식으로 표시되기에 작성합니다. 간행물을 보려면 메인 라이브러리 메뉴에서 원하는 간행물 목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00px을 실행시켰더니 아래와 같이 사진을 보기 좋도록 보이고 있습니다. 제목과 업로드(?) 배포자의 이름이 간단하게 보이고, 추가 선택 시에 상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스와이프(손가락 드래그)를 하시면 자유롭게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 구성

 하단의 메뉴는 왼쪽부터 뒤로 이동, 바로가기메뉴(목차 정도가 되겠군요.) 홈으로 이동, 공유버튼, 뛰어넘기(다음페이지 이동) 메뉴가 존재합니다. 다음페이지 이동 버튼은 존재하지만 이전 페이지 이동 버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손가락을 통해 이동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사진 간행물이 아닌 내용 간행물인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제공하는 정보마다 다르겠지만 ZDNet의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실제 내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Read more버튼 또는 원문읽기 등의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모든 내용을 볼 수 있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간행물 공유하기

 간행물 공유하기 버튼입니다. 설정을 통해 추가하실 수 있지만 항상 기본으로 보이는 메뉴는 Google+와 Email 뿐입니다. 아래 화면은 모두 보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facebook, Twitter, Tumbler 등은 별도의 로그인을 설정메뉴에서가 아닌 아래 메뉴에서 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설정

 페이지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통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설정, 동기화 설정, 공유 설정, 언어 설정, 정보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설정을 통해 모든 간행물을 최신으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Include images

 오프라인 환경에서 등록 된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간행물을 선택할 수도 있고, 처음에 보이는 10개의 이미지만을 보여주거나 등록된 모든 간행물의 사진을 다운 받거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용량의 iPad, iPhone, Android폰에서는 용량을 생각하셔서 옵션을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온라인의 환경이라면 모르겠지만 오프라인 환경이 잦은데 보고 싶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Disabled를 권해드립니다. current가 기본용량이 작지는 않은 편이기에 이런 데이터까지 포함한다면 엄청난 용량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SNS공유 메뉴 설정

 아래와 같이 Email, Facebook, Google+ 등 유명 SNS에 Currents에서 보던 내용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이메일과 Google+만 메뉴가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공유를 원하시는 해당 메뉴들을 모두 "메뉴 보이기"를 하시면 공유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단 로그인은 아래 페이지에서 불가능합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고 공유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사용하면서 몇 가지 버그가 아직 남아있는걸 확인했습니다. 몇 가지 버그가 존재하지만, 최신 이슈 받아보시는걸 좋아하신다면 이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Flipboard 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용이 갤럭시 S3에 탑재된 걸 확인했었고, 최근에는 XDA에서 apk 추출을 통해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아직 정식배포가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Google Curent(구글 세상보기) 어플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