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Pad용 Python IDE!

taehwan 2012. 4. 9. 15:23

Python 용 iPad 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시 된 날짜는 모르겠고, 업로드된 날짜가 지난 3월 14일 입니다.
iPad에서 키보드를 연결하고 코딩을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최근에 나온 New iPad의 해상도에서는 충분해 보입니다.


Python for iOS
  http://bit.thdev.net/HqA1Gs

첫 화면 및 가격

 시작 로고 화면입니다. 깔끔하게 검은색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ython for ios 의 가격은 2.99$ 로 약 34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메인 화면 Python shell
 명령을 입력하고 코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통해서 명령어 흔적, .py 로 저장, 이메일로 전송, 글꼴 & 색상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python 버전은 2.7.2 버전입니다.


메뉴 구성
 메뉴는 명령어 흔적, 저장, 이메일 전송, 초기화, 폰트 & 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shell 명령으로 입력했던 흔적들을 .py 의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흔적 확인
 아래와 같이 입력했던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입력한 흔적이 가장 위에 남는 식으로 저장됩니다. 수정 및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이메일 전송
 shell에서 입력했던 내용을 아래와 같이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각 화면들 및 Text에 대하여 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탭!

.py 파일을 코딩할 수 있는 두번째 탭 메뉴입니다.
shell 명령어처럼 각각 입력하는것이 아니라 코드를 직접 짜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Run, Break 버튼이 존재하고, 역시 Menu 버튼이 존재합니다. menu에서는 저장했던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에 shell 명령에서 작성했던 print 'aaaaa' 파일을 불러와서 실행(Run) 한 모습입니다.


 저장된 파일을 Load 할 때의 창입니다. 현재 저장된 .py 파일은 mytest 입니다. 실제로는 .py로 설정하지 않았지만 아래처럼 보여지고, 위에처럼 실행 되고 있습니다.


Documentaion을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웹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설정

 설정은 아래와 같이 Version, 개발자 정보, 제작 홈페이지 주소, 개발자 이메일 등이 있습니다. Indent Width (들여 쓰기) 기본 값은 4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


Shell 을 이용한 간단한 테스트

shell 을 이용해서 간단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1+15, abcdefg 출력, "안녕하세요" 를 각각 출력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는 아래처럼 이상한 문자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지원되지 않는 언어이군요.


키보드 부분에 특수문자가 바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살표 아래/위 아이콘도 보입니다.
X 표시도 보이는데 2번째 탭에서 키보드 상하/좌우 를 사용할 수있도록 또 다른 팝업창이 보여집니다.


몇 가지 명령어 사용법

help 명령어는 print help(); 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은 Python IDE에서 사용가능한 modules 리스트입니다.


마무리

 python 툴들이 어떤게 있을까하여 계속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 python 공부를 해야하는데 그렇지 않는것 같네요. 이제 툴도 찾았겠다. 정리를 해보아야겠습니다.

 이 툴을 사용하는건 좋은데 조금 느리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입력 속도가 느리다 입니다. 약간의 딜레이가 존재합니다. 한글일때에도 동일한 딜레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아직까지 IDE 툴이 존재하지 않더군요. ㅜㅜ 누가 개발 해줬으면 좋겠네요.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Splashtop Remote Desktop iOS에서 원격하기  (2) 2012.05.07
4. 아이패드 NDrive 사용  (4) 2012.04.14
아이폰용 카카오톡 2.9.0  (0) 2012.04.06
5. iPad Dropbox 사용법  (2) 2012.03.24
Khan Academy 인터넷 강의 아이패드 어플  (0) 2012.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