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윈도우, mac 원격 프로그램인 Splashtop Streamer은 Crazy Remote와 동일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리뷰 작성을 하겠습니다.

1. Splashtop Streamer 프로그램 설치

     http://thdev.net/172

2.  Splashtop Remote Desktop  윈도우, 맥에서 원격하기

     http://thdev.net/173

3.  Splashtop Remote Desktop  iOS에서 원격하기


최근에 업데이트 된 Splashtop 2 관련 내용

  http://www.thdev.net/252


iPad용 Splashtop Remote Desktop

 iPad용 기본 가격은 지난 글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iPad(4.99$ 할인 전 19.99$) http://bit.thdev.net/Kp84jj

 iPhone(0.99$ 할인 전 9.99$) http://bit.thdev.net/KlLK9r

 iPad 윈도우 Metro Testbad(24.99$) http://bit.thdev.net/JHpvvX


Splashtop Remote Desktop 시작

 프로그램 설치 후 시작로고 입니다. 첫 번째 리뷰 작성할 때에 한글 입력에 문제가 있다고 했지만 오늘 다시 사용해보니 한글 입력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여전히 맥용은 한글 입력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처음 실행 하면 간단한 팁을 주게 됩니다. 


 서버에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면 Splashtop Desktop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에 설치 된 서버 PC의 비밀번호 확인 및 등록 여부를 확인하세요.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는 PC를 자동으로 찾게 됩니다. 당연히 서버가 설치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왼쪽에 + 버튼은 PC추가 버튼이고, 오른쪽 설정 버튼이 존재합니다. PC를 찾을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되고 아이콘, PC이름(컴퓨터상의 이름을 자동으로 가져오게 되며, 사용자가 수정 가능합니다.) 오른쪽 파란색 > 화살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조회 또는 등록된 PC의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상 하단의 How do i find my computer 오른쪽의 ? 아이콘을 클릭하면 PC를 어떻게 찾고 등록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에게 됩니다. 그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그램 설정

 Internet discovery

 구글 로그인을 통한 원격 접속을 지원합니다. 서버에서 구글 로그인을 해두었다면 아래에서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 때 5대의 PC가 로그인 되어 있다면 그 정보가 모두 표시되게 됩니다. IP주소를 알고 있다면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how hints every time 

사용법을 프로그램 사용 시마다 볼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Allow auto-lock

 화면 자동 잠금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Optimize for your network(네트워크 최적화)

 네트워크 최적화를 사용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기본 값은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자동으로 최적화가 됩니다.

Product improvement (제품 개선)

 제품 개선을 위해서 에러 메시지를 전송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이 부분은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표시되는데 그때의 설정 값을 따르게 됩니다.

 그 외에 버전 정보와 프로그램에 사용된 오픈소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구글 로그인 처리 부분

 구글 로그인을 처리하는 부분입니다. 필요하시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설정

 자동 또는 수동으로 등록한 컴퓨터의 정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이름, 보안키,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보안키는 입력 해 두면 컴퓨터 연결 시 마다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급 설정

 고급 설정은 해상도 설정과 원격 컴퓨터 켜기가 있습니다. 원격으로 PC를 켜기 위해서는 BIOS에 LAN 부팅 설정이 되어있어야 하며, 공유기 사용 시에는 설정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달라집니다. 저는 IP time 제품으로 Lan 부팅이 지원되지 않더군요.


컴퓨터 추가 메뉴

 컴퓨터 이름, 주소(IP 또는 URL), 보안키, 고급정보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급 설정

 프로그램 추가 시 고급설정에서는 포트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lashtop 에서 제공되는 port는 6783~6785 번 중 하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상도는 800x600, 1024x768, 원격 PC의 해상도 중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격 접속사용

 원격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두셨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접속이 되실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팝업이 뜨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역시 저장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설정에서 변경하지 않고, 처음 접속한다면 아래와 같이 제스처 사용방법을 안내해주게 됩니다.

 한손가락 클릭 : 마우스 왼쪽 클릭

 한손가락 롱 클릭 : 마우스 오른쪽 클릭

 2손가락 클릭 : 트랙패드 마우스 호출

 2손가락 드래그 : 윈도우 창 스크롤

 3손가락 드래그 : 화면 스크롤

 3손가락 클릭 : 컨트롤 바 호출


컨트롤 바사용 설명

 왼쪽 아이콘부터

 접속 종료, 프로그램 설명, 화면 회전 잠금, 화면 모드 설정, 트랙패드 마우스, 듀얼일 경우 화면 스위치, 방향키, 키보드, 컨트롤 바 숨김 메뉴가 있습니다.

 하단의 Hint 보임을 설정하시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int 보임 체크해제 하지 않으면 항상 보이게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 실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Hint는 남아 있습니다. 컨트롤바 호출 방법은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시면 키보드가 호출 되고, 더블 클릭(연속 클릭) 하시면 컨트롤 바가 보이게 됩니다.


 첫 화면입니다. 1024x768 해상도에 맞게 실제 PC 해상도도 변경됩니다. 배경화면에 설치된 화면이 아래와 같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 마우스가 사용되지 않기에 원하시는 화면 위치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실행 되게 됩니다.

 여기서 두 손가락 터치를 하게 되면 노트북의 트랙패드가 호출 됩니다.


트랙패드 호출

 트랙패드 모드는 화면상에서 마우스를 드래그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고, 글씨가 작을 경우에는 트랙패드 사용이 가장 좋습니다.


트랙패드와 제스쳐 방식중 선택하라는 설명입니다. 역시 hints 보여주기는 체크해제하시면 다음부턴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트랙패드 일 경우에도 손가락 제스처는 사용 가능합니다. 하단의 마우스 아이콘이 보이는데 왼쪽 부분이 왼쪽 버튼, 오른쪽 부분이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를 통해서도 오른쪽 메뉴 팝업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

 키보드는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시면 보이게 됩니다. Shift, Ctrl, 윈도우키 alt, esc, tab, F1-F12, 화살표, delete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키는 한번 클리이 아닌 두 번 클릭해야 동작합니다. 윈도우 메뉴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키를 2번 누르시면 윈도우 메뉴가 호출 됩니다.  F1-F12 키를 누르시면 별도의 팝업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한글 테스트 입니다.

 이전에는 한글 입력을 하면 지난번 맥 원격 프로그램 소개 때와 동일하게 ㅎㅏㄴㄱㅡㄹ 이라고 입력되었었지만 지금은 수정이 되어 한글 이라고 정확한 입력이 이루어 져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졌습니다.


화면 모드 설정

 컨트롤러에서 4번째 아이콘을 사용해서 화면 표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동영상을 시청할 때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실제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에는 그다지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 지동으로 네트워크 최적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일 정도의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아래는 기본 값인 텍스트 보기 모드입니다.


 동영상 시청 모드입니다. 캡쳐 화면에서는 보기 좋지만 실제 iPad에서 볼 경우에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런데 실제 동영상을 볼 때에는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동영상 시청

 동영상 시청입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경우 iPad에서 실제 화면을 본다면 색감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동영상 시청 시에도 역시 네트워크 최적화가 자동으로 이루어져 최적의 동영상 화면을 제공하게 됩니다. Crazy Remote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화면 제어를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Youtube 에서 한글 입력 테스트라고 검색 한 후의 동영상입니다.


마무리

 Crazy Remote와 Splashtop을 모두 사용 중입니다. 전 Crazy Remote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동영상 시청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설정이 훨씬 더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Splashtop를 더욱 사용 안했던 이유는 한글 입력의 문제였습니다. 이제는 한글 입력 문제도 없어졌으니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 키보드가 화면 절반을 차지하는 iPad 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연결하셔서 문서 작업 시에 더욱 유용한 원격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키보드 연결을 해서 그렇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