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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1 버전의 XCode에서 스토리 기반 qrcode 라이브러리 (zxing)을 사용해보겠습니다. 3개의 리뷰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Product Name 과 Company Identifier 을 입력합니다. Company Identifier 는 net.thdev 의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Use Stroyboards, ARC 모드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체크를 하고, Include Unit Tests는 체크 해제하고 넘어갑니다.
저장위치를 결정하고 저장을 합니다. 그러면 프로젝트가 완성됩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스토리보드 작성을 하고, 간단한 코드 테스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보드 작성 및 코드 작성
왼쪽의 목록중에(cmd + 1) MainStoryboard.storyboard 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3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중에서 Label, Round Rect Button 을 화면에 끌어놓겠습니다.
Drag and Drop 를 하면 됩니다.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 소스코드와 스토리보드를 연결하겠습니다.
Label 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고 alt + cmd + ent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ViewController.h 파일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된다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그렇지 않으면 키보드의 control +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h 파일의 소스코드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아울렛과 액션을 연결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Label - 아울렛으로 연결합니다. Name은 변수명을 뜻합니다. Label의 이름은 qrResult 로 정하겠습니다.
* ViewController.h 파일이 열리는 이유는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Round Button - Round Button 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역시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Outlet 클릭하고 액션을 클릭하고 name을 정하고 Connect를 클릭합니다. 액션 Name은 getQRResult로 정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작을 하는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시뮬레이터를 실행해보겠습니다.
현재는 zxing와 연결하지 않았기에 간단히 QRCode를 클릭하면 Label이 hi로 변하도록 작성되어 있습니다. QRCode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리뷰에서 zxing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스토리보드 기반의 XCode 프로젝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1. xcode zxing 사용을 위해서 스토리보드 기반 준비
2. xcode zxing 라이브러리 사용 (1/2)
3. xcode zxing 라이브러리 사용 (2/2)
XCode에서 ZXing 라이브러리 사용전 간단히 알아보기
http://thdev.net/107
xcode 4.0에서 zxing라이브러리 사용법에 관한 글을 링크 걸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sunsideup.tistory.com/84
XCode 4.3.1 기본 설정을 바탕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4.2 버전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XCode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실행 하겠습니다. 그리고 Single View Application을 클릭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Product Name 과 Company Identifier 을 입력합니다. Company Identifier 는 net.thdev 의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Use Stroyboards, ARC 모드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체크를 하고, Include Unit Tests는 체크 해제하고 넘어갑니다.
저장위치를 결정하고 저장을 합니다. 그러면 프로젝트가 완성됩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스토리보드 작성을 하고, 간단한 코드 테스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보드 작성 및 코드 작성
왼쪽의 목록중에(cmd + 1) MainStoryboard.storyboard 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3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중에서 Label, Round Rect Button 을 화면에 끌어놓겠습니다.
Drag and Drop 를 하면 됩니다.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 소스코드와 스토리보드를 연결하겠습니다.
Label 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고 alt + cmd + ent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ViewController.h 파일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된다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그렇지 않으면 키보드의 control +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h 파일의 소스코드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아울렛과 액션을 연결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Label - 아울렛으로 연결합니다. Name은 변수명을 뜻합니다. Label의 이름은 qrResult 로 정하겠습니다.
* ViewController.h 파일이 열리는 이유는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Round Button - Round Button 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역시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Outlet 클릭하고 액션을 클릭하고 name을 정하고 Connect를 클릭합니다. 액션 Name은 getQRResult로 정하겠습니다.
이제 간단한 코드를 작성합니다. ViewController.m 파일을 클릭하고 위에서 정한 getQRResult:(id)sender 메소드를 찾아서 간단한 액션을 줍니다.
코드는 qrResult.text = @"hi"; 로 작성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작을 하는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시뮬레이터를 실행해보겠습니다.
현재는 zxing와 연결하지 않았기에 간단히 QRCode를 클릭하면 Label이 hi로 변하도록 작성되어 있습니다. QRCode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리뷰에서 zxing를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스토리보드 기반의 XCode 프로젝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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