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아래 프로그램 설치 시 툴바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꼭 확인하셔서 설치하세요!

방금 다른 블로그에서 발견한 맥 런치패드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잘 나와있으니 전 사용법 소개정도만 할려고 합니다.

원글 주소 :  http://vart1.tistory.com/753

런치패드 설치시 첫 화면입니다. xLaunchpad

 
설치 방법은 간단하기에 그냥 넘어갑니다.
첫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Document,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새로운 폴더(뮤직, 사진), 휴대폰 링크(?) 이렇게 나열대어 있고, 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삭제시는 역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처럼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실제 프로그램이 삭제가 대는게 아니라 아이콘만 삭제 됩니다.

 

XLaunchpad 설정
기본 설정
 XLaunchpad의 자동실행, 데스크탑 모드사용, 풀스크린 모드 사용, 최대 메모리, 백그라운드 블러효과, 자유롭게 이동, 새로운 버전 체크 아래 보이시는 기본 설정 메뉴입니다. 언어도 중국어, 영어, 독일어 3가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시에 에니메이션 효과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풀스크린 모드는 프로그램 실행시에 전체화면을 기본으로 합니다.
데스크탑 모드는 프로그램 실행시에 시작메뉴가 보여지는 상태로 바탕화면 위에 앱이 실행 됩니다.(제 캡쳐사진 모두가 이 모드를 사용한 캡쳐입니다.)

 
레이아웃 설정

 XLaunchpad 사용시 아이콘 사이즈, 아이콘들의 가로세로 숫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서 아이콘 크기는 자동으로 변경 됩니다. 마진도 정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XLaunchpad 를 실행할때 명령어입니다.
 Hot Key를 정하거나, 핫 마우스 버튼, 핫 스크린 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핫 스크린 기본 설정은 왼쪽 상단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동으로 실행 대는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Hot Key역시 F12 key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캡쳐는 제가 변경 한 이후입니다.)

 
외관 설정
 프로그램의 배경화면, 아이콘 사이즈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윈도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윈도우 배경화면을 변경하게 되면 자동으로 XLaunchpad의 배경화면도 변경되게 됩니다.


 기타 설정

  윈도우 기본 마우스 오른쪽 클릭에 XLaunchpad를 추가/삭제하고, 보내기 버튼을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클릭에 적용된 메뉴입니다. 클릭시 xLaunchpad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XLaunchpad를 통해서 실행한 폴더를 닫으면 XLaunchpad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설정 할 수도 있네요.


About 

 

XLaunchpad 오른쪽 마우스 클릭시 메뉴
View -> 위에서 설명했던 Layout(레이아웃) 부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Add -> 파일, 폴더, 기본으로 제공대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ile을 통해서 직접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시스템 메뉴 ->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메뉴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Properties -> 윈도우의 배경화면 변경을 실행 시켜 줍니다.(전체모드일 때는 XLaunchpad를 종료해야 창이 보이는 버그가 있네요.)
Desk Mode -> 데스크탑 모드를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설정
새로운 버전 확인
ReLoad
Exit


파일을 통한 바로가기 추가
 파일을 통해서 exe 파일을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이 파일의 위치를 알아야 합니다.
 위의 기타 설정을 통해서 보내기를 추가하더라도 아래와 같이 파일의 실제 경로를 알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 작성하고나니 추가사항이 존재하네요.
 데스크탑 모드로 XLunchpad를 뛰어놓은 상태에서 내컴퓨터를 실행을 하고, 추가해야할 아이콘이 있는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런치패드에 그냥 드래그앤 드랍만 해주면 자동으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이 필요 없고 좀더 빠르게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으시다면 이 방법을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지워지게 되면 절대 경로가 변경되어 깨질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법 시작->프로그램->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열기 를 클릭해서 필요한걸 드래그해 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마무리
  이런 프로그램은 익숙하고 기본으로 설정해 두기만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일단 초기 버전이므로 버그가 약간씩 존재 하더군요. 바로가기 삭제를 할때 메모리를 잘못 읽었다고 오류를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을 소개했던 블로그에서 버전업이 자주있다고 하네요. 개발자 분이 빠르게 버그픽스를 하는 듯 합니다!! 맥처럼 완전히 통합되어야 편하다고 느껴지지만 이정도도 좋아 보입니다.

XWidget and XLaunchpad 홈페이지
  http://www.xwidget.com/index.html

XLaunchpad 바로 다운받기
  http://bit.thdev.net/zS0rZz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