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안드로이드 배터리 위젯인 Battery Widget Reborn을 소개합니다. ICS이상의 디자인을 따른 깔끔한 배터리 위젯입니다. 간단한 안드로이드의 와이파이, GPS, 동기화, 무음 처리, 블루투스 같은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위젯을 노티피케이션(알림바)에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예상시간과 배터리 총 사용 예상시간등을 모두 그래프로 나타내어 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Battery Widget Reborn 다운로드

  http://bit.thdev.net/18UGPw0 - 무료버전

  http://bit.thdev.net/18UGPw0 - 유료버전 (2,500원)


Battery Widget Reborn

 배터리 위젯이지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Power Manager라는 이름으로 와이파이, GPS, 동기화, 블루투스를 On/Off 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위젯에 아이콘을 등록 할 수도있고, 알림바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기본 정보와 Power Manager, 그래프로 배터리 상태 확인, 알림바에 추가/제거, 설정 4가지 메뉴를 지원합니다. 현재 배터리 상태는 다른 배터리 위젯 어플과 동일하게 배터리의 온도 상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1 버전가지는 비행모드 적용 버튼이 Power Manager에 포함되어 있지만 4.2 부터는 안드로이드 권환 변경으로 인해 이 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메뉴에는 Night 모드라는 모드가 추가되어있는데 비행모드와는 다르게 데이터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끄는 행동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4.2 버전에서 동작하는 Battery Widget Reborn 입니다.

비행모드 On/Off 예제

  http://thdev.net/372


배터리 히스토리

 배터리 히스토리로서 배터리의 현재까지 사용상태를 그래프로 알려주고 이후의 배터리가 언제 완전히 사용될지 예측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배터리가 가득할 때 얼마나 사용하면 완전히 방전되는지를 그래프 뿐만 아니라 시간으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측 자료이니 사용하는 상태에따라 계속 변하게 되니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림바 설정

 알림바에 Battery Widget은 기본적으로 Off 되어 있습니다. 직접 On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On을 하시면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에 보여지는 UI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아이콘의 모양, 제목, 보조 제목 부분을 각각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시의 행동역시 지정이 가능하며, 기본 값으로는 해당 앱의 배터리 차트가 표시되게 됩니다.


배터리 위젯 아이콘은 3가지 모양을 지원합니다.


 주 제목, 보조 제목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기본 값으로는 배터리의 온도와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게 됩니다.


 4.1 젤리빈에서부터는 노티피케이션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맞도록 고급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Power Manager에 대해서 토글 버튼과 배터리 상태 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설정을 변경하면 원하는 차이콘만 표시가 가능합니다.


 실제 적용된 알림바의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상태 차트, 토글 버튼, 온도 모두가 표시되지만 4.1 미만인 ICS에서는 첫줄만 보이게 됩니다.


설정

 마지막으로 설정입니다. Night Mode를 적용할 수 있지만 시간을 설정해두고 자동으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Night 모드는 위에서 말했듯이 비행모드 옵션은 4.2 이상에서는 제거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설정된 켜기 끄기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으로 배터리 온도 표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화씨로 표시되며 섭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옵션으로 해당 앱을 사용하는동안 Analytics(정보 수집)를 하게되는데 옵션을 끌수도 있습니다. 해당 옵션이 켜져있다면 해당 앱에서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라든지 현재 사용하는 페이지 정보 등을 서버에 전송하게 되어 개발자가 확인이 가능한 옵션입니다.


마무리

 최근에 적용된 순정 UI를 가장 잘 보여주는 앱이라서 소개해봤습니다. 배터리 위젯으로서는 쓸만하다고 생각되지만 전 어느 순간부터 이런 기능을 하나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순정이 좋기도하고^^;;; 꾸미는게 귀찮아지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배터리 위젯 앱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Battery Widget Reborn 다운로드

  http://bit.thdev.net/18UGPw0 - 무료버전

  http://bit.thdev.net/18UGPw0 - 유료버전 (2,500원)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