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는 3월 출시설에 이어 4월 초 출시가 예정된 넥서스4의 개봉기를 작성합니다. 한국시간으로 작년 10월 30일에 발표된 넥서스 4가 국내에는 5개월 늦은 4월 초에 출시가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구매한 넥서스 4의 개봉기를 간단히 작성합니다.
넥서스4의 주요 특징들은 이미 많은 자료들이 있으므로 간단히 작성하려고 합니다. 4월초에 출시된다는 넥서스4는 구글 Play의 Device(기기)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정보에 대한내용은 없지만 미국 구글 store를 통해 구매하는 것보다는 비싼가격이라고 합니다.
넥서스 4의 주요 특징
넥서스 5가 출시된다는 지금 넥서스 4를 구매한 저도 상당히 늦은 구매를 했지만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넥서스 4는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고, 배터리 탈부착이 불가능한 제품입니다. 옵티머스 G보다 약간 부족한 사양의 제품으로 쿼드코어인 Snapdragon™ S4 Pro가 적용되었고, 후면 카메라는 8 MP와 전면 1.3 MP의 카메라, 2 GB의 메모리로 구성되며 8 GB/ 16GB 2가지 주메모리 사양을 가지고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6 GB제품이지만 실제로 갤럭시 넥서스의 16 GB 메모리가 13.33 GB를 가지는 반면 넥서스 4의 16 GB 제품은 12.92 GB로 실제 용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3G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NFC등이 기본사양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넥서스 4를 손으로 감쌋을 때 그립감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범퍼를 끼우더라도 범퍼까지 완성도가 높아 그립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넥서스 4 전용 무선충전기에서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넥서스 4 전용 오브(WCP-400) 개봉기
넥서스 4 국내 출시
넥서스 4 개봉기
넥서스 4 박스도 넥서스 7의 박스 디자인과 동일하게 넥서스의 전면 사진을 비스듬하게 추가하였습니다. 역시 검은색 박스이고 깔끔한 박스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이 케이스를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검은색 배경위에 흰색의 Nexus 로고가 오른쪽 하단에 윤곽되어 있습니다. 넥서스 7의 박스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있습니다. 박스 미개봉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박스를 뒤집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간 부분에 테이핑되어 있으니 칼로 살짝 제거하고 열어볼 수 있습니다. 넥서스 7 이후의 박스는 모두 아래와 같은 동일한 구조를 사용하고있는 듯 합니다.
박스 뚜껑까지 제거하고나면 종이 박스위에 넥서스 4가 등장합니다. 지난번에 개봉했던 프라다와 마찬가지로 전면에 액정보호필름을 붙여두는데 삼성에서 출시했던 넥서스 S와 갤럭시 넥서스 처럼 큰 로고가 들어가있지는 않아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단, 음량 조절과 전원버튼의 위치는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던 넥서스 4는 갤럭시 넥서스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는 듯 했지만 실제로 받아본 넥서스 4는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약간은 묵직한 무게감을 제공합니다. 제 손이 작은편은 아닌데 제손에는 딱 맞는 그립감을 제공해주고 있는 넥서스 4입니다.
액정 사이즈는 갤럭시 넥서스가 4.65인치인 반면 넥서스 4는 4.7인치입니다. 0.05인치 차이라서 실제 눈으로는 크기차이를 못느낄 정도이고, 폰을 맞대었을 때도 딱히 ..차이가 나지는 않는 듯합니다. 베젤 역시 갤럭시 넥서스와 차이 없어보이지만 테두리 디자인 부위의 위치 때문에 넥서스 4가 더 깔끔한 베젤과 테두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에 적용된 다이아몬드 무늬 컷팅을 넥서스4에서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는 위치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빛이 보이게 됩니다. 후면 역시 기본 액정보호필름이 부착되어있으며 해당 필름에는 IMEI 코드가 함께 표시되어있습니다.
후면에 장착된 카메라는 8 MP라 옵티머스 G에 적용된 카메라 화소수의 절반 수준입니다. 갤럭시 넥서스(5 MP)보다는 카메라 성능이 좋지만 갤럭시 S3에 적용된 8 MP과 비교하면 부족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탈 부착식이 아닌 고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배터리 용량이 2,100 mAh입니다. 저는 항상 충전을 하다보니 실제로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가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부팅 중...
뽑기 운이 따르는 전화 통하 중 노이즈.. 제건 전화통화 중 간혹 노이즈가 들리더군요. ㅜㅜ
넥서스 4 구성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넥서스 메뉴얼, 유심 핀, 충전기, USB 케이블이 다입니다. 유심 핀을 제공해주는 이유는 아이폰처럼 유심 젠더를 뽑아서 유심을 사용해야 합니다.
넥서스 4에서 사용되는 유심은 일반 유심이 아닌 마이크로 유심입니다. 폰의 측면에 유심 젠더가 있으며, 유심 핀을 통해 쉽게 뽑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유심이 있다면 바로 장착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마이크로 유심을 구입하거나, 마이크로 유심 컷팅기를 이용하여 잘라 사용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을 통해 잘라서 사용해야 합니다. 자를 때는 조심하셔서 자르셔야 하고, 이후 리더기를 통해 다른 폰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조심히 다루셔야 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3 G를 사용하더라도 간혹 지하구간이나 통신신호가 약하게 표시되는 문제와 함께 실제로 통신이 불가능한 지점이 있습니다. Wi-Fi는 문제 없이 동작하지만 3G 네트워크가 문제가 되는 지점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버튼만 존재하고, 왼쪽에 유심 젠더와 소리 크게/작게 버튼이 존재합니다. 그 외에는 버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넥서스 원 이후 하단으로 옴겨졌던 이어폰 단자가 이번에는 상단에 위치하고있습니다.
하단에는 양 쪽 끝에 2개의 나사가 박혀있고, 마이크로 5핀(USB) 케이블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넥서스 4와 넥서스 무선 충전기인 오브의 거치대 샷입니다. 넥서스 4 전용이라 그런지 PC용 USB를 사용해도 넥서스 4는 빠른 충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충전기가 넥서스 4 정도의 크기이다보니 공간 활용성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비스듬하게 세워둘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국내에 출시한 엘지용 무선충전기는 눞혀서 사용해야 하고, 최근 공개된 갤럭시S 4의 무선충전기 역시 눞혀서 사용하는 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눞혀 사용할 때와 비스듬히 사용할때의 차이가 있겠지만 전 비스듬히 세워두는 충전기가 폰을 사용하기에 휴대폰에서 전화가 온다든가, 젤리빈에 적용된 화면보호기 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넥서스 4를 구입하고 좀 지나서 글을 작성하는데 현재까지 무리 없이 사용하고, 사용할 수록 맘에드는 제품입니다.
넥서스 4는 안드로이드 4.2.1로 출시되어 지금은 4.2.2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젤리빈부터 출시되는 안드로이드는 기본 브라우저가 크롬브라우저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넥서스 4의 런처를 잘 보시면 통화 아이콘이 기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과 카메라 버튼이 추가되었구요.
이상으로 넥서스 4의 개봉기와 간혹 적은 장단점? 을 나열해보았습니다.
덧 붙이면 해외에서 구매한 넥서스 4와 구글 Play를 통해 출시되는 넥서스 4는 같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니지만 해외에서 구매한 넥서스 4도 AS가 가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넥서스 4 전용 오브(WCP-400) 개봉기
넥서스 4 국내 출시
'Devices > Android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넥서스 4 화이트 정식 출시 (2) | 2013.06.04 |
---|---|
Google Play를 통해 드디어 국내 출시된 넥서스 4의 가격은? (0) | 2013.05.30 |
넥서스 4 무선 충전기(오브 WCP-400) 개봉기 (6) | 2013.03.06 |
프라다 3.0 안드로이드 2.3.7에서 루팅하기 (16) | 2013.03.04 |
프라다 3.0 2.3.7버전으로 롬 다운그레이드하기 (94) | 2013.0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