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드디어 iPad 4인 iPad with Retina display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년 노예로 구매한거죠. LTE이 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패드 1 보다는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iPad 1은 3G 버전을 사용했었습니다. 2년 약정이 끝나서 iPad 4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기기변경을 통해서 가입하였습니다. 일단 가입비는 차감이 되게되었습니다.


 iPad 4보다는 iPad mini가 더 많이 팔리는 것 같습니다. 작고 사용하기 가볍다는 이유가 있으니깐요. 약정을 하든 그냥 구입을 해도 훨씬 싼 iPad mini를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Retina display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확실히 iPad 1 보다는 iPad with Retina display가 더 깨끗합니다. 간단한 개봉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32 GB 제품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iPad는 16 GB 모델입니다.


iPad with Retina display

 olleh샵에서 구매하였고, olleh M&S가 써진 박스 안에 아래와 같이 포장되어 도착하였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게 유심칩입니다. 뽁뽁이는 간단히 2번정도 감아서 도착하였습니다.


 뽁뽁이를 거더내고 나면 iPad 사진이 보입니다. iPad 2 박스부터는 아래와 같이 얇은 면을 강조하는 사진들이 들어가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iPad 1 박스는 넓은 화면을 강조하게 박스 전면에 정면사진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olleh 유심이 스카치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놓았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이후에는 iPad 시리즈와 차이가 없습니다. iPad가 가장 먼저 눈에 뜁니다. 홈버튼 부분에는 들어내기 쉽도록 손잡이 역활을 하는 필름이 나와있습니다.


 iPad 하단에는 30핀이 아닌 Lighting 케이블 연결 부가 보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보다는 크고, 기존에 보던 것보다는 어색해 보입니다. 


 LTE 버전이기에 아래와 같이 핀을 통해 유심 장착부를 뽑아내어야 합니다. new iPad 부터 제공되는 핀입니다. 해당 핀은 iPad 설명서 박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iPad를 들어내면 충전용 콘센트와 iPad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이 설명서에는 애플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설명서를 들어내면 아래와 같이 Lighting 케이블이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30핀용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케이블은 앞뒤 구분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역시나 기존과 같이 금방이로 망가질 것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iPad 부팅

 부팅로고는 기존과 차이가 없습니다.


iPad 의 액정

 픽셀이 눈에 보이고, 선명하지 않습니다.


iPad with Retina display 액정

 iPad 4의 액정입니다. 픽셀이 눈에 뛰지 않고, 색상도 선명합니다.


텍스트 비교 - iPad

 텍스트가 뭉개져 보이는게 보이고 있습니다.


텍스트 비교 - iPad with Retina display

 iPad 4에서는 뭉개져보이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구글 Books의 에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iPad는 저사양이라서 책 넘기는 에니메이션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Lighting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iPad 시리즈 비교

 전체적인 비교는 아닙니다. 사양에 대한 간단한 비교입니다.

 

 iPad

 iPad 2

 New iPad

 iPad with Retina display

 무게

 Wi-Fi : 680g

 Cellular : 730g

 Wi-Fi : 601g

 Cellular : 613g

 Wi-Fi : 652g

 Cellular : 662g

 Wi-Fi : 652g

 Cellular : 662g

 디스필레이

 IPS 2.54cm 당 132 픽셀
 1024 X 768

 IPS 2.54cm 당 132 픽셀

 1024 X 768

 IPS 2.54cm 당 264 픽셀

 2048 X 1536

 IPS 2.54cm 당 264 픽셀

 2048 X 1536

 CPU

 싱글 코어 A4 1GHz

 듀얼 코어 A5 1GHz

 쿼드 코어 그래픽

 듀얼 코어 A5X

 쿼드 코어 그래픽
 듀얼 코어 A6X

 카메라

 없음

 전면 : VGA 급 해상도

 후면 : 0.7 megapixel

 전면 : 30만 화소

 후면 : 5 megapixel

 전면 : 1.2백만 화소
 후면 : 5 megapixel

 동영상 촬영  없음  720p HD 동영상  1080p HD 동영상  1080p HD 동영상
 커넥터  30핀

 30핀

 30핀  Lighting
 블루투스  2.1 + EDR 4.0 4.0
 메모리

 256 MB

 512 MB 1GB 1GB


마무리

 간단히 개봉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iPad 4인 iPad with Retina display 정말 빠르고 쾌적합니다. 일단 iPad 에서 잦은 앱 다운 현상이 많았지만 쾌적한만큼 그런 현상도 없습니다. Display 역시 눈이 편한 듯합니다. 책읽기에도 iPad는 언제 꺼질까 생각하고 읽기도 했는데 iPad 4에서는 그럴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선명한 만큼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은.. 제가 2년 약정에 노예로 들어갔기에.. 2년은 버텨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마빈박사 뉴아이패드와 차이점은 CPU와 카메라 화소, 연결 커넥터 정도인 것 같네요?
    뉴아이패드부터 이미 레티나디스플레이었는데 굳이 다시 강조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군요. ^^;
    2012.12.22 14:06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그런것 같습니다. ㅋㅋ 아마 원하는 성능의 apu를 장착하지 뭇해서 바로 새로운 버전이 나온것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ㅋㅋ 2012.12.22 16:15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