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SkyDrive의 소개 및 웹, PC용 프로그램 사용법은 아래 목록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번 리뷰는 아래와 같이 구성하여 작성하겠습니다.

1. SkyDrive의 웹과 OS용 프로그램 소개 및 사용

    http://thdev.net/294

2. SkyDrive 안드로이드, iOS용 앱 사용 및 사용


이번 리뷰는 Android, iOS용 앱을 리뷰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윈도우 폰은 없기에 작성하지 못합니다.


Windows Phone SkyDrive App

   http://bit.thdev.net/UfA65D

Android SkyDrive App

   http://bit.thdev.net/V4nJvq

iOS SkyDrive App

  http://bit.thdev.net/Ufnw9d

Android SkyDrive

Android SkyDrive App

   http://bit.thdev.net/V4nJvq

 안드로이드 용 SkyDrive 입니다. 올라온지 얼마 안되었더군요. 처음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 로그인 버튼만 보이게 됩니다. MS의 아이디 MSN, Hotmail 등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은 다른 클라우드와 동일하게 표현됩니다. 목록 표현 방법은 리스트 모드, 메트로 모드 2개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앱의 하단에 4가지 메뉴가 있는데 왼쪽 부터 차례대로 표현 방법 변경, 업로드, 새로운 폴더 생성, 새로고침, 메뉴버튼이 있습니다.


SkyDrive 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3가지 메뉴가 표시됩니다.

- SkyDrive 목록 보기

- 최근 사용한 문서 목록

- 공유중인 파일/폴더 목록


업로드 가능한 파일은?

 앱에서 업로드 가능한 파일은 사진, 비디오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별도의 탐색기 어플을 사용할 경우에는 파일 제한 없이 모두다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 공유

 파일을 선택하면 자세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파일의 공유, 파일 다운로드, 기타 다른 프로그램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공유하는 기능은 해당 파일을 먼저 다운 받은 다음 업로드하게 됩니다. 용량이 큰 경우에는 폰에서 링크를 통한 공유를 하시길 추천 합니다. 링크를 통한 공유는 2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읽기 전용, 수정이 가능하도록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URL이 생성이 됩니다. 링크를 통한 공유는 공유 관련 메뉴를 통해 언제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MS 워드로 생성된 파일을 실행하면 폰의 기본 View를 통해 실행됩니다. 아래는 안드로이드에 기본 설치된 문서 view로 실행된 xls 화면입니다.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Web 같은 경우에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OneNote로 생성한 문서인데도 실행이 되지 않더군요.


설정

 설정에는 별다른 것 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용량정보와 로그인 정보가 보이고, 로그아웃 메뉴만 존재하네요.

 PC용과 같이 별다른 메뉴가 없이 깔끔한 듯 합니다.


iOS용 SkyDrive

iOS SkyDrive App

  http://bit.thdev.net/Ufnw9d


iOS용은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아직은 아래와 같은 목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I 부분이 개선된 iOS용 앱이 새로 출시될것 같네요.

오른쪽 끝에는 일반적으로 내보내기 버튼이지만 선택하면 추가, 수정 목록이 보입니다.

하단에는 전체 3개의 메뉴가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존재합니다.


추가, 내보내기 버튼


추가의 경우 새로운 폴더 생성, 사진, 동영상 바로 촬영 후 업로드, 앨범에서 사진, 동영상 업로드 메뉴입니다.


저장되어 있는 액셀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문서를 편집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다운로드(다운로드 버튼이지만 실제로는 폴더 이동 정도가 되는것 같네요), 내보내기 같은 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는 이름을 변경하거나, 외부 다른 앱으로 내보내기 가능합니다. 제 iPad에서는 Dropbox, Box 앱, Evernote, 다음 클라우드 등의 앱으로 다운 받을 수 있더군요.


마무리

 안드로이드에서는 업로드에 제약이 없지만 iOS는 가능한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모바일용 앱에서는 사실상 다른 클라우드와 같이 사진,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그외 문서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부분도 모바일 OS에 따라 제약사항이 큰것 같습니다. 앱만 보면 다른 클라우드 보다 좋은 부분이 없어 보이네요.

 아직 iOS는 구형의 앱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업데이트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