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테나를 뽑고 사용하시나요?

 가끔 돌아다니면서 보게 되는 풍경중 하나가 DMB용 안테나를 뽑고 전화 통화를 하는 경우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DMB를 보다가 그대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카카오톡, 인터넷 등을 할때 느리다고 안테나를 뽑고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고 이야기하는 말입니다.


 현재는 모든 폰에서 인테나를 채용하고 있기에 외부에 노출 된 별도의 안테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안테나는 길게 뽑고 사용하는 옛날의 슬립폰에 존재하던 안테나 입니다. 현재의 지상파 DMB용 안테나와는 다릅니다. 별도의 길게 노출된 안테나는 없지만 아이폰은 테두리 부분을 안테나 인식 부분으로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손으로 잡았을 때 수신률 전하 문제 등에 대하여 이슈 된 적도 있었죠.

 쨌든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부분은 DMB 안테나를 굳이 뽑고 전화를 하시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카톡을 하거나 하실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려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현재의 폰들에 존재하는 안테나는 DMB가 장착 된 폰을 제외하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 안테나의 위치는 인테나가 설치된 위치와는 전혀 반대 방향일 겁니다. 그렇기에 더욱더 영향이 적습니다. 아니 없다고 봐야죠. DMB 안테나 신호와 3G, 4G에서 사용하는 주파수 자체가 다르니깐요. 만약 영향을 미친다면, 기기 장애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굳이 뽑고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동중에 갑자기 잘 터진다면! 그건 신호가 좋아졌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아 진 것이지, 안테나 때문은 아닙니다.


카톡의 예

 카톡을 예로 들면 정말 안터질 때가 많죠! 그 때에는 신호가 풀일 수도 있습니다. 신호가 가득차있지만 실제로 사용이 힘들 다면 3G망 사용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럴땐 인터넷도 느린겁니다.

 아래처럼 번개모양이 없거나 빨간색 느낌표가 보여지게 된다면! 3G, 4G, WiFi 신호가 약한겁니다. 그럴 땐 무슨 방법을 사용해도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항상 아래와 같이 번개가 표시되어 있어야 100% 카톡이 전송됩니다. 이렇다고해도 전송이 느리다! 그렇다면 무선인터넷 사용자가 많은 지역이기에 어쩔 수 없는 겁니다.


마무리

 4G는 아직 느리거나 하지는 않을태니 이런 문제가 적을 듯 합니다. 단지 4G 사용가능 지역이 아닌 경우라면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안테나를 뽑진 마시길 바랍니다. 무선 인터넷 사용할 경우라면 불 필요한 안테나 이니깐요. 간단히 별다른 이론 없이 작성해보았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지식만으로 작성된 점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