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이번 리뷰는 Ubuntu에서 제공하는 Ubuntu One 클라우드 시스템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기존 리뷰와 동일하게 2번으로 분리하여 작성하겠습니다.
1. Ubuntu 클라우드 서비스 Ubuntu One 사용하기
2. 안드로이드 Ubuntu One 사용법

오늘은 2. 안드로이드 Ubuntu One 사용법 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용은 실시간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iPhone용은 iOS 특성상 실시간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백그라운드 동작 및 실시간 서비스 동작이 불가능 하기 때문이죠. 쨌든 안드로이드용을 리뷰 작성할려고 합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구조는 동일합니다.

Play 마켓 Ubuntu One Files
  http://bit.thdev.net/H5q6ZD

아이폰용 Ubuntu One Files
  http://bit.thdev.net/GSBtG7

 
로그인
 ID가 있을 경우 Sign in을 클릭하고 로그인 합니다.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첫 실행 화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 기점으로 미래의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과거 및 미래의 모든 사진 업로드, 업로드 사용 안함 중 선택 가능합니다. 사진 백업용도로 사용하실꺼라면 Existing and future를 클릭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파일 리스트
 제 폴더는 현재 2개의 폴더가 존재합니다. Ubuntu One은 폴더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보이네요. 파일로 넘어가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메뉴도 2가지로 간단히 적용되어 있습니다. 새로고침, 설정

 
업로드 (+버튼)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파일, 새로운 폴더 추가 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다른 클라우드와 동일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Ubuntu One을 사용하면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폴더는 상관이 없지만 아래와 같은 파일은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다운로드가 이루어집니다. 리스트에서 잘 못 클릭하시게 된다면 바로 다운로드가 일어납니다.


파일 관리
 파일명을 한번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되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는 이름 변경, 삭제, 공유, 퍼블릭 공유(URL 공유) 가 가능합니다. Public 공유는 이 파일을 직접 접근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다른 파일과의 색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주황색은 현재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음을 의미하고, 파란색으로 변경된 모습은 Public 공유중일 때 파란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URL을 공유하고, 복사가 가능합니다.
 Share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보내는 기능입니다.

 
설정
 내용의 양 때문에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계정 정보, 옵션을 수정 가능합니다.
 계정 정보는 사용자 명, 사용용량, 용량 추가, Ubuntu의 다른 앱고나련 정보를 얻고, 사용 중인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웹페이지)
 옵 메뉴는 자동 업로드 설정, 인터넷 망 사용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Configure auto-upload
 사진 자동업로드 선택, 폴더 선택, 자동 업로드 주기, 강제 업로드 기능이 있습니다.
 업로드 주기는 즉시(새로운 사진 촬영이 발생 할 경우), 15, 30, 한시간, 하루에 2번, 하루에 한번 중 선택 가능합니다.

 
고급 설정
 업로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Wi-Fi만 사용할 것인지 선택 가능하고, 중복 파일 체크, 자동 재시도, 우선순위 설정(?), 현재 동기화 중인 기기 해제가 가능합니다. 전 업로드 주기를 즉시로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사진이 많지 않으면 심하게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업로드 시간 설정과 고급 설정을 잘 조절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Manage, Application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Dropbox, 다음 클라우드, Ubuntu One을 현재 모두 사용중인 저로써는 어떤걸 추천드린다고 말씀드리기가 그렇습니다. 저야 3개의 각각 장점으로 인해서 모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Dropbox는 iPad, 안드로이드 및 제가 사용하는 모든 OS내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기에 오래전부터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해외서버라서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존재하긴 합니다. 그래서 고용량의 파일을 공유해야 할 경우 대안으로 Daum Clou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os의 자유성이 보장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리뷰를 작성한 Ubuntu One 는 원본 사진 백업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폰에 부하를 주지만 폰을 잃어버렸을 경우와 폰 초기화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도 사진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존재하는 이때 사용자가 직접 좋은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사용하는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프로그램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5,262,656
Today
1,580
Yesterday
1,793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