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안드로이드 크롬을 사용하면 접속 기록, 접속 지역, 접속을 한 경로 등의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광고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로그를 남기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이전 접속 사이트의 기록을 통해 광고에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개인정보에 관련된 내용을 제공하지 않으려면 간단하게 "추적 안함"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나의 개인정보(전화번호나, 휴대폰의 연락처들이 제공되는것은 아닙니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위치 정보는 별도)

- 검색을 통해 유입하였는지, 직접 접근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마케팅에 활용하는 용도일 수 있습니다.)

-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광고에서도 사용됩니다. 



 "추적 안함" 설정


 나의 기록을 제공하지 않고 싶으시다면 간단하게 추적 안함 설정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메뉴 >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설정 페이지에서 

고급 > 개인정보를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탭에서 "추적 안함"을 눌러줍니다.




추적 안함은 다음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이 어려운데 간단하게 "내 사용 기록을 제공하지 않도록 한다" 입니다.

사용 기록의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가져가서 트래킹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광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실제 나의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이전 페이지가 검색사이트인지, 직접 접근(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접근)인지 등을 가려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무리

추적 안함 설정에 대한 내용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서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크롬의 설정 페이지에서도 내용이 어렵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 실제 나의 개인정보(전화번호나, 휴대폰의 연락처들이 제공되는것은 아닙니다.)

- 검색을 통해 유입하였는지, 직접 접근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광고에서도 사용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간단 리뷰 : http://thdev.net/247



개인 광고 영역


댓글
  • 프로필사진 감사용 고맙습니다^^ 2015.01.06 18:26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몇번을 읽어도 무슨 소린지 이해가 불가했는데 감사합니다.추적 안함이라고 돼 있으니 사용이라고 해야 추적 안함을 사용한단건지 뭔지 어케 해야 하는지 일단 불활성화 버튼 회색으로 해놓았는데 내내 찝찝했네요 2015.11.24 08:0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감사합니다. 2015.12.01 21:11 신고
  • 프로필사진 궁금 추적안함을 안함으로 하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2016.12.20 13:37 신고
  • 프로필사진 감사합니다 뭔가헸네요 ㅋㅋ 2017.01.09 07:34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대체ㅠㅠ몇번을읽어도꼬여서ㅠ
    그럼 추적안함으로 해두어야 추적을안한다는 말이죠???
    답변설명좀 부탁드려요ㅜ
    2017.02.14 00:1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음 너무 어렵게 설명을 했군요.
    간단하게 나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것 외에도 몇가지 더 있을 수 있으나, 현재 위치정보나, 브라우저 정보 등 웹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웹에서 이 사용자가 어떤 페이지를 보았는지 등에 대한 간단한 트래킹을 진행하는데 이 때 예외처리가 되게 됩니다.(사용 정보가 남지 않으므로..)
    2017.02.14 01:43 신고
  • 프로필사진 sey 참 말 어렵게 적으시네 그냥 추적안함을 "사용"설정 하심됩니다 2017.02.19 12:5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넵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2.20 00:08 신고
  • 프로필사진 지나가다 크롬 브라우저설정도 그렇고 글쓴이님도 그렇고 실사용자들이 궁금해 하는것(어려워하는 부분)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려면 설정상태를 밝은색으로 'ON(활성)' 상태로 해야하나 또는 회색상태로 'OFF(비활성)' 상태로 해야하나 하는 부분입니다.

    내용을 모르는것이 아니라...

    여기 정답 있습니다. 밝은색이 되게 '사용'활성 시키세요.
    2017.06.10 08:30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바로 윗댓(Off-사용안함을<-활성화하지no사용하지말아라)와 맨 아래 댓(on-사용안함을<-사용해라)이 엄현히 답이다르신거아닌가요??ㅡㅡ;;;
    아니 답변을 찾으려고 왔는데...오히려 더헷갈리고 ㅜ이게먼지
    참 말을 이상하게 꼬아놓아서 여러사람 헷갈리게만드네요ㅠㅠㅠㅠ
    2018.02.09 19:30 신고
  • 프로필사진 너구리닷 그러니깐 추적 즉 자기가 들어가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경로라던지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실려면 하면 OFF 를 하시면 되고 즉 회색
    그러나 나는 정보를 제공하기 싫타라고 하시면 ON으로 하시면 됩니다 파랑색 OK
    말 자체가 좀 이상하게 번역되어 저런듯 추적을 못하게 함 이라고 해야 될거 같네요.
    2018.04.17 13:1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번역 자체가 어렵긴 하죠. 말씀하신대로 추적(트래킹)을 원하시지 않으시면 "ON"만 하면 됩니다. 2018.04.26 08:25 신고
  • 프로필사진 랔쿤 이렇게 꼬아 놓은 건 아마도 구글이 의도했을 수도 있음
    어쨌든 정보 제공 안 하려면 사용으로 On!!!
    2018.05.14 19:1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taehwan 사실 이 정보가 그냥 웹 트래킹 정보가 다인 부분이라서 완전한 개인정보와는 다릅니다.^^; 2018.05.15 11:4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