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1달만에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를 받았습니다. 애플 코리아에서 주문하였습니다.

 1주일 가량이면 받을 수 있는 해외 구매를 할까하였지만 +a의 가격과 배송비 통관비를 생각하면 그냥 4주 기다리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기다렸다 주문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개봉기 : http://thdev.net/642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의 주용도는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기존 아이패드와 별다를건 없습니다.

 딱히 주 용도로 보조 모니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USB 연결을 이용하여 보조 모니터로써의 활용도가 높네요..... 100만원짜리 모니터..

 


한달 기다린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개봉기

 구입한지 1달 만에 받은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입니다. 생각보다 무겁고 큽니다. 기존 스마트 커버에 키보드를 붙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는 하단에 키보드 전용 접촉면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이 아닌 이 접촉을 통해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액정 보호 커버가 됩니다.



 뒷면에는 아이패드 프로의 착용 샷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조 년월이 오른쪽 하단에 라벨되어 있습니다. 2015년 12월에 제조 하였다고 합니다. 음 제조는 12월 이지만 배송이.. ? 늦은건지 .. 1월 중순이 넘은 지금에서야 받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용 펜슬 역시 지금 구입하면 2~3주가 걸린다고 합니다.)



 박스를 열면 스마트 커버가 보이고, 아래에는 메뉴얼이 담겨져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아래와 같이 키보드 메뉴얼과 약관?이 담겨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펼치면 볼 수 잇도록 만들어 져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부착하는 방법과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커버는 아래와 같습니다.

 커버의 제질은 기존 스마트 커버와 동일한 제질입니다. 아래쪽에는 자석으로 되어 있고, 위쪽에는 키보드가 숨겨져 있습니다.


 완전히 펼치면 오른쪽과 같이 키보드가 나타납니다. 자석으로 부착되는 부분이 키보드 상단에 하나 있고, 아이패드 프로와 연결되는 부분이 자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아래와 같은 커버를 가지고 있지만 2/3인 키보드 부분은 왼족 부분에 비해서 더 튀어 나와 있습니다.

 키보드는 자석으로 달라 붙어 있어서 키보드만 떨어질 일은 없습니다.


 기존 스마트 패드는 아이패드와 부착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스마트 커버는 자석으로 붙는 부분이 접촉면을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아이패드를 완전히 새워 키보드를 연결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한쪽 방향으로만 부착됩니다. 자석이라서 양쪽 부분이 다 붙일 순 있지만 키보드 동작은 불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향으로만 거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키보드 조건

 - 스마트 키보드는 아래와 같이 거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키보드 사용이 불가능 


 키보드는 항상 아래와 같이 거치되어야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거치대에도 자석이 달려 있습니다. 이 자석과 맞다아야 실제 키보드가 동작합니다. 

 자석과 떨어지면 키보드는 SW 키보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키보드의 키감은 그냥 .. 그렇습니다. 그래도 SW 키보드 보다는 편합니다. 4방향키의 상/하 단이 좁아서 누루기 불편합니다.(엘지의 접는 블루투스 키보드도 이와 동일하죠..)

 

 백라이트가 들어오거나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키보드는 방향키를 이용하여 웹 서핑이 불가능합니다. 키보드로 타자만 입력하고, 그 외에는 모두 터치를 이용하여 조작하여야 합니다.


주요 키보드

 한/영 전환  : 맨 오른쪽에 있는 지구본 모양을 눌러주세요.

 검색 : command + space

 Home : Shift + command + H

 앱관 전환 : command + tab

 command 을 길게 누를 경우 : 해당 어플에서 제공하는 단축키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외 키는 아직 사용을 많이 안해봐서.... 나중에 추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