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이번 리뷰는 DropBox 리뷰를 작성할려고 합니다. 5번의 리뷰로 구분하여 작성합니다. 작성하다 보니 내용이 엄청 많네요!^^;;


1. Dropbox 홈페이지 설정 부분 (1/2)

    http://thdev.net/93
2. Dropbox 홈페이지 리스트 및 삭제 확인 (2/2)
3. Dropbox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http://thdev.net/97
4. android Dropbox 사용법
    http://thdev.net/100 
5. iPad Dropbox 사용법
    http://thdev.net/103

dropbox 개발 방법(안드로이드)
  http://thdev.net/40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UCloud, 다음클라우드, N드라이브, Dropbox, Drive)

  http://www.thdev.net/274



지난 리뷰에 이어서 Dropbox 홈페이지 사용법 설명 이어나갑니다.

이번 리뷰는 Dropbox의 리스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리스트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Dropbox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표시댑니다. 이중에서 불필요한 폴더를 삭제하거나, 추가하거나 이동, 복사, 다운로드, 공유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서 특정 폴더를 통째로 다운 받아야 한다면 폴더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잠시 후 자동으로 zip 압축댄 파일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하나하나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2. 폴더 공유 (지난 리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고 Invite to folder 를 클릭하면 바로 공유됩니다)
3. 삭제 : 클릭하면 안내창이 뜨고 바로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4. 이름 변경 : 윈도우와 동일합니다.
5. 이동
  아래와 같이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메뉴를 통한 이동
  이동버튼을 통해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고,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6. 복사 : 메뉴를 통한 복사만 가능합니다.

6가지 메뉴를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윈도우에서 폴더 만들고, 삭제하고 하는것과 모두 동일합니다. 

최상단의 아이콘을 통한 작업
 검색 바로 왼쪽에 아이콘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왼쪽부터 업로드, 새로운 폴더 생성, 공유폴더 생성, 삭제 복원 관리
 업로드 :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통째로 업로드하지는 못합니다.
 새로운 폴더 생성 : 새로운 폴더를 생성합니다.
 폴더 공유
 삭제 복원 관리 

 
나머지 3개 아이콘은 별다른게 없어서 설명을 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삭제 복원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회색으로 표시대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이 파일들은 위에서 삭제버튼을 통해서 삭제된 파일이 표시대는 부분입니다. 삭제버튼을 클릭한다고 Dropbox에서 완전히 삭제대는건 아닙니다. 따로 삭제된 파일은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 아래에서 추가로 완전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제 복원 및 완전 삭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메뉴
 완전 삭제, 복원 메뉴가 존재합니다.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_http://thdev.net/script/powerEditor/pages/1C%7Ccfile7.uf@111264334F62020935A229.png%7Cwidth=%22720%22%20height=%22566%22%20alt=%22%22%20filename=%2217.png%22%20filemime=%22image/jpeg%22%7C_##]
완전 삭제

 회색으로 처리댄 아이콘을 클릭하면 (deleted ....) 아래와같이 2개의 메뉴가 표시됩니다. 복원과 완전 삭제가 존재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파일을 삭제했다고 dropbox는 완전히 삭제가 댄게 아닙니다. 쉽게 휴지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도로 휴지통이라는게 존재하지 않는 대신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완전 삭제해야 할 파일을 클릭하고 Permanently delete를 클릭하면 완전히 삭제됩니다. (복원 불가능) 


복원 방법
 메뉴 중에 복원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폴더는 폴더 안 내용이 리스트로 표시됩니다.) 업로드댄 PC와 삭제된 PC정보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만약 수정을 하고 업로드대었다면 마지막 수정댄 내용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고 원본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버전 관리(?) 가 댑니다.


이전 버전 (폴더는 안댑니다.)
 제가 삭제한 파일중에 삭제와 새로 추가를 자주했던 동일한 파일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았던 메뉴와 다르게 Previous versions 메뉴가 추가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수정댄 부분이 표시댑니다. 이 중 원하는 파일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Tip. 이 방법을 잘 활용하면 2GB를 무제한 용량처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무분별하게 사용하진 마세요.)
 리스트에서 삭제만 대어도 전체 용량이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다시말해 실제 업로드했던 용량이 총 2GB라서 더이상 업로드가 되지않는 다면 업로드했던 파일중 일부분을 (백업 및 삭제를 해둡니다.) 그리고 확보댄 용량만큼 다시 업로드합니다. 복원과 삭제를 잘 활용하면 용량을 무제한처럼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 삭제시에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Dropbox가 해외에있다보니 느려서 이렇게 사용하시지 않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업로드가 느리면 10kb 나올때도 있으니깐요. 빨라도 500kb 정도 나옵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5,131,446
Today
588
Yesterday
1,558
«   2018/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