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Play store에 적용된 "기기 관리자"가 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지 오래되었는데 지금에서야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웹에서 보던 "기기 관리"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기 관리자"에는 안드로이드 폰에 로그인 된 자신의 ID를 이용하여 기기의 현재 위치를 찾고, 알림을 울리고, 데이터를 삭제하고, 잠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웹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웹에서 안드로이드 관리 : http://thdev.net/470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lay storehttp://bit.thdev.net/1feJrJs

 Play store에서 기기 관리하기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hl=ko&u=0


간단하게 앱 살펴보기

 앱은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폰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ID를 기준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보안이 강화되어 최근에는 항상 비밀번호를 물어보도록 변경되어 있는데 로그인 후 물어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이 하는 기능을 생각하신 다음 적용하는게 좋습니다.


앱에서 할 수 있는 일.(모두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치 찾기

 - 알람 울리기

 - 비밀번호로 잠그기

 - 데이터 날리기(데이터를 날리면 폰을 다시 찾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 중인 휴대폰의 리스트를 확인이 가능하며, 위치 정보, 알람, 화면 잠금, 데이터 삭제 메뉴가 존재합니다. 메뉴를 통해 현재 보고 있는 기기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는 웹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의 : 장난으로 설정을 밀어넣어두시면 나중에 폰이 부팅되면서 전송된 데이터로 순차적인 일이 진행됩니다.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앱을 통해서 기기 관리 하는 것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웹에서도 가능하며,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기기가 1개 이상일 경우에 등록해두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역시나 주의할 점은. 이미 폰이 꺼졌거나, 데이터가 안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기가 꺼지면 기지국으로도 마지막 수신위치를 찾는것이기에 동일합니다. 최소한만 지켜주는 것이지 모든걸 알 수 있지는 않습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