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크롬 29 버전에서 크롬앱 실행기가 처음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UI가 지금 31버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다양한 내용들이 추가되고, 패치되고 있는데 눈에 뛰는 부분이 변했습니다. 바로 크롬앱 실행기를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변경되었더군요. 기존에는 크롬 웹 앱스토어에 접속하여서 크롬 앱 실행기 관련 앱을 설치해야만 활성화 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 확인된 방법으로는 앱 목록 하단에 크램앱 실행기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크롬 앱 실행기는 구글 크롬 OS를 사용하면 볼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사용성의 통일성?을 위해서인진 모르지만 크롬 브라우저에도 크롬 앱 실행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크롬을 실행하면 바로 볼 수 있었지만 새로운 29 버전에서는 왼쪽 상단의 앱스 아이콘을 눌러야만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존의 UI로 돌리는 방법은 이전글에서 소개하였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새로운 UI http://thdev.net/492


크롬 앱 실행기 활성화

 크롬 앱 실행기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의 앱을 눌르면 하단에 크롬 앱 바로가기 창이 표시됩니다. 추가 내용을 확인하면


실행기를 별도로 추가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 크롬앱 실행기를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기존에는 앱을 설치해야 반 자동적으로 활성화가 되었던 것에 비하면 편리해졌습니다.


 크롬앱 실행기는 아래와 같이 설치가되고, 윈도우는 트레이 아이콘에 추가됩니다.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기존과는 다르게 사용자 스위칭(사용자가 여러명일 경우) 기능도 추가되어 편리하게 스위칭도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사용자 변경을 하기위해서는 설정창을 눌러서 사용자를 직접 선택하는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했었습니다.


 크롬 앱 실행기로 실행되는 앱은 아래와 같이 별도의 창으로 활성화 되고, 크롬의 창이 아닌 독립된 앱처럼 동작합니다. 이 앱만 따로 종료가 가능하도록 작업 표시줄에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는 Timer 앱입니다. 마켓에서 Timer 앱이 2개인데 하나는 그냥 웹페이지가 뜨는 경우이고, 또 다른 하나는 아래와 같이 별도의 창으로 뜨는 앱입니다.


마무리

 크롬 앱 실행기 사용이 편리하긴 하지만 아직은 손애 익지는 않습니다. 크롬북을 사용한다면 손에 익을 수 밖에 없지만 환경이 다르다보니 크롬 앱 실행기의 효과가 크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방식대로 아이콘을 직접 클릭하는게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