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최근 라이온 라이온 10.7.3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새로운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맥 OS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정식 배포는 라이온 배포와 동일하게 올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정식배포 된다고 합니다.
Apple 개발자 사이트에 접속했더니 마운틴 라이온 정보를 간단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설치해서 사용해 보려면 개발자 아이디가 필요하고, 맥 개발자 등록비용도 ios 등록비용과 같은 99$/년 결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Apple mac 개발자 사이트

 https://developer.apple.com/technologies/mountain-lion/
 


새로운 OS에 추가된 기능 몇가지를 아래쪽에 소개하고 있더군요. 
대충만 봐도..맥OS와 IOS의 합쳐짐이 눈에 뛰네요.
가장 크게 IOS5에 추가된 트위터가 맥에도 추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ios 에만 있던 게임센터가 포함되었다네요.

 
ios의 상당한 부분이 mac에 포함된것 같습니다.
또 다른 하는 노티피케이션 센터도 포함되었습니다.
현재는 Growl 이 이 기능을 대신 할 수 있기는 합니다. 로그를 남겨둘 수 있기 때문이죠.
 이미지로 봐서는 메시지도 포함되어 있네요! 아이폰, 아이패드용 메시지가 맥에도 추가되나 봅니다.


icloud 를 통해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되던 문서 편집을 좀더 쉽게 할 수 있겠네요.
아이패드에서 고치던 문서가 이제는 맥에서도 쉽게 접근해서 고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공유시트를 통해서 쉽게 공유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공유시트

Gatekeeper

 
마무리
icloud를 통해서 문서작업을 좀더 쉽게 할 수 있고, 게임센터, 노티피케이션, 메시지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다량 추가되고 보안툴인 Gatekeeper도 추가 된다고 하네요. 일단 전 ios개발을 공부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최근에 나온 버전업데이트 문제가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미리 설치도 해보고 싶지만.. 맥 개발자 등록해야할 이유가 없어서 정식버전이 공개되면 설치해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