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글 Device Manager가 오픈되었습니다. 구글 블로그를 통해서 폰을 안전하게 하는 3가지를 소개했었습니다. 그 중에 1가지 방법으로써 구글에서 직접 단말기들의 현재 위치를 파악 하여 현재 내폰을 안전하게 찾을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해줍니다.

내폰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3가지는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http://googleblog.blogspot.kr/


Device Manager 오픈

 이미 애플에서 예전부터 기기를 찾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Mac os x, iOS(iPhone, iPad) 모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는 없었지만 이번에 발표되었습니다. 기능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동일합니다. 그 2가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Device Manager 사용법

 Device Manager는 Google Play store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http://play.google.com

 위의 사이트를 통해 접근하면 오른쪽의 메뉴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는데 새로 추가된 메뉴인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Device Manager) 를 클릭하면 됩니다.


 메뉴를 통하거나 아래 주소를 통해 바로 접근도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처음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위치정보를 허용하겠냐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이건 장치에서 설정하는건 없고 웨에서 허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부분을 동의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못하는거겠죠?^^;;


 접속하면 위에서 봤던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맵위에 내 기기의 위치와 알림,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간단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하단에는 데이터를 초기화하기 위해서 기기에서 설정을 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기기에 알림 전송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기를 일어버렸을 때를 대비하여 꼭! 저 메뉴를 활성하시는게 좋습니다. 활성화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작성합니다.


 메뉴는 2가지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알림, 기기 데이터 삭제 2가지 메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알림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삭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기기의 권환을 허용해야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별도의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2013.08.15일 내용 추가)

 위치 정보는 구글 설정에서 Location(위치) 탭으로 가셔서 위치 정보 활성화를 하셔야 휴대폰의 위치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 액세스를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실제로 휴대폰의 위치정보를 가져올수 없으므로 해당 기능은 동작하지 않게됩니다.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5분동안 최대의 음악으로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음악은 선택하거나 할 수 없으며, 기본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단, 기기도 푸쉬를 받기위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이 불가능한 기기를 잃어버렸다면..... 추후 인터넷에 연결되면 울리거나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데이터 삭제 활성화

 데이터 삭제 활성화는 웹에서 기기에서 설정을 유도하는 팝업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폰에서 아래와 같이 푸쉬가 전송되어 간단하게 기기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모든 데이터 초기화 권환과 락 스크린에 대한 권환, 락 스크린 해제 비밀번호 변경권환 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은 2가지입니다. 기기의 위치정보를 전송하느냐, 기기를 초기화를 활성화 하느냐 2가지입니다. 2가지 모두 꺼버리면 웹에서는 알림만 울릴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 설정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다른 기기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폰 이름을 누르면 다른 기기들 설정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구글에서 직접 안드로이드 폰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습니다. 예전에도 이런앱들이 많았지만 안드로이드 플렛폼에서 직접 해주는 점이 차이가 크다는 점입니다. 애플에는 이미 오래전부터(언제인지는 모르겠군요) 이런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구글에서도 최근 보안이슈등의 문제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안드로이드의 보안을 강화해가고 있는 듯합니다. 이 기기 관리가 추가되었다고해서 100% 기기를 찾을 수 있는것은 아니겠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이 기기의 정보를 파악하기란 참 어렵다고 하니^^; 그것보다는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주소 한번더 적고 마치겠습니다.

   메뉴를 통하거나 아래 주소를 통해 바로 접근도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