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넥서스 4의 전용 무선 충전기인 WCP-400을 구입하였습니다. 당연히 해외 구매 대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구매대행 방법이야 여러 사이트에 많이 나오지만 처음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격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부터 힘든 과정을 거쳐서 결제를 완료하고 제품을 받았습니다. 결제 오류 포함하여 걸린시간은 2주 정도 됩니다. 결제 오류를 푸는데 1주일 걸렸고, 제품 배송받는데 약 1주일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제품 결제에 대한 내용은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WCP-400 일명 오브의 개봉기를 작성합니다. 사용하면서 문제점 등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이전에 아이리버에서 출시한 무선 충전기를 잠시 사용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충전기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 개봉기의 윗 부분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 개봉기

  http://thdev.net/386

넥서스 4 개봉기

  http://thdev.net/394

넥서스 4 국내 출시

  http://thdev.net/429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 vs 오브(WCP-400) 간단 비교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

 오브(WCP-400)

 충전

 - 19v = 1A 충전기를 별도로 사용

 - 무선 충전시 5v

 - 기존 휴대폰 충전기와 병행 사용가능

 - USB를 통한 충전 가능

 - 무선 충전시 5v

 충전 방식

 접촉식 사용

 접촉식 사용

 제품 장,단점

 둥근 원형을 사용하였지만 누워져 있음

 - 커다란 둥근 원형을 사용하여 공간을 많이 차지

 - 커다란 원형에 물결이 퍼지는 듯 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열을 빠르게 식힘

 - 비스듬하게 거치가 불가능

 둥근 원형을 사용하였지만 비스듬하게 거치

 - 휴대폰의 크기보다 조금 큰 원형 디자인

 - 고무를 사용하여 착 달라붙는 형태로 비스듬하게 거치가 가능

 Qi인증?

 인증 받은 제품

 인증 받은 제품

 충전 

 가능 제품

 넥서스 4, 갤럭시 S3, LG의 몇 제품

 - LG의 몇 제품은 정품 케이스 필요

 넥서스 4, 갤럭시 S3, LG의 몇 제품
 - LG의 몇 제품은 정품 케이스 필요

 가격?

 정가 99,000원

 - 이벤트 가 39,000원 (한정)

 $59.99

 제조국

 한국 한국


오브(WCP-400) 개봉기

 오브는 물건너가서 물건너온 제품입니다. 한국에서 생산한 제품인데 미국에서만 판매하니 다시 구입해서 돌아와야 하는 그런 제품이죠. 위에서 말했 듯이 구매 및 배송하는데만 1주일 걸렸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면 3~5일의 시간이 걸린다고 되어있지만 1일 만에 배송이 시작되더군요. 그래서 중간 단계포함하여 1주일 걸렸습니다. 가격은 59.99$ + 배송비 5.99$ 가 기본 가격입니다. 배송대행지를 택하시면 배송대행지 + 한국 통관시 세금을 포함해야 합니다.


 오브의 전체 샷입니다. 깔끔하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입니다. 넥서스 Q를 반 잘라 둔 것 같습니다. 오브는 가운데에 고무 부분이 있습니다. 가운데 고무부분 때문에 휴대폰을 비스듬히 거치시킬 수 있게 됩니다. 자석 땜에 비스듬히 붙어 있다는 분도 있는것 같은데 자석의 힘으로 붙어있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무런 자성물질이 없는 케이스를 올려둬도 붙어있고, 넥서스 7을 가운데 맞게 올려둬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가운데에는 nexus 로고가 선명하게 박혀있습니다.

 오브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투박해보이지만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전면에 보이시는 둥근 테두리를 제외하면 모두 무광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처음 개봉했을 때 박스가 찟어져있었고, 그거에 따른 종이 먼지가 묻어있긴했습니다.


다시 개봉기로...

 넥서스 4용 무선 충전기 박스입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LG로고가 박혀있고 ORIGINAL ACCESSORY 정품 확인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무선충전기 오브의 단독 사진과 넥서스 4와의 사진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박스 자체도 아이리버 무선충전기를 개봉할 때와는 다르게 아담한 크기이고, 기존 넥서스 시리즈와 같이 제품의 사진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일반 소매점에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박스를 구성했는지 고리에 걸 수 있는 형태로 박스 상단에 플라스틱 고리를 별도로 추가하여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 고리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측면 역시 nexus 4 무선 충전기가 보이고 LG로고가 박혀있습니다.


 후면에는 넥서스4가 판매되는 국가들의 언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Qi인증 마크를 획득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제조국가가 한국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 상단에나 Google 로고가 보입니다. 


무선 충전기 개봉

 미국에서 온 탓인지 박스가 찟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기의 위치가 밀려있었구요. 제품에는 이상은 없이 지금 잘 사용중입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무선 충전기와 메뉴얼 2권, USB 케이블, 110v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한국에는 110v를 직접 사용할 수 없죠.. 별도의 어댑터를 추가로 달거나..아니면 묻어두거나^^; 미국갈때나 사용해야겠네요...언제갈진..



 오브는 아래와 같이 1장의 필름으로 덮어져 있었고, 불필요한 박스나 포장지 없이 깔끔함을 나타냅니다.

 자꾸 비교하게 되는데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는 포장을 다 뜻고나니 포장 박스 + 고정을 위한 플라스틱 케이스만 잔뜩쌓였던것과는 다르게 깔끔하고 필요한 부분만으로 포장을한 모습입니다.


 아래에는 5v의 입력과 5v의 출력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도 미끄러움 방지용 고무가 가쪽으로 둘러져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 뚤려있는 구멍이 USB(마이크로 5핀)케이블을 연결하는 구멍입니다.


 USB(마이크로 5핀)케이블을 사용하는 오브는 기존에 사용하던 USB를 통해서도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의 전력으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전기로 충전하는 것보다는 느릴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위에서 말했듯이 충전기 본체, USB케이블과 충전기 그리고 메뉴얼 뿐입니다. USB 케이블은 기존 넥서스 4에 들어가있던 제품보다 선의 굵기가 2배는 두꺼운 제품입니다.


무선 충전

 무선 충전을 위해서 거치한 사진입니다. 비스듬하게 거치가 되기 때문에 아이리버 제품보다는 편리하게 폰을 사용할 수 있고, 문자나 전화가 와도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 했듯이 고무부분이 미끄러움을 방지하여 비스듬하게 놓을 수 있게 됩니다. 자석의 성질도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힘이 좋지는 못하죠..

 넥서스 4 전용 충전기이고 LG에서 이미 무선 충전에 대한 알고리즘을 추가하였기 때문에 폰에서 100%가 충전되면 무선충전을 해제하게 됩니다. 그 이후 배터리가 소모되지만 일정량 소모가 되면 다시 무선 충전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지난번에 아이리버 제품을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했던 갤럭시 S3용 케이스는 이런 방식이 적용이 안됩니다. 갤3에는 해당 알고리즘이 충전기를 통한 충전시에는 적용되지만 별도의 아이리버의 제품을 사용했을 때에는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선충전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갤럭시 S3를 무선충전중인 화면입니다. 아이리버 때와 마찬가지로 충전이 이루어지지만 아이리버 무선충전기에서 발생하던 소음이 넥서스 무선 충전기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전용케이스가 아닌 점 등을 이유로 본다면 발열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넥서스 4를 충전할 경우에는 발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뜻한 폰을 만지는 느낌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마무리

 우여곡절 끝에 해외구매대행에 성공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방법이 많이 나와있지만 저는 제가 겪었던 내용을 포함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구매대행 방법은 많지만 주의해야 할 내용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는 2일 정도 사용하고 넥서스4에서 가능한지 정도만 체크하고 실제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 S3를 충전할 때는 발열과 소음문제가 있었고, 넥서스 4를 충전할 때는 넥서스 4의 무선 충전 부분이 너무 하단에 있고, 가운데를 맞추기가 어려웠었습니다. 더 중요한건 전화가 오든 문자가오든 액정이 켜지는 경우가 있지만 아이리버 제품은 바닥에 고정된 반면 넥서스 무선 충전기(오브)는 비스듬하게 있어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전 이부분이 가장 맘에 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충전 효율이 많이 좋지는 않습니다. 무선 충전이기에 .... 

 마지막으로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에서 만든 제품을 한국에서는 못사고 미국에서 사고, 한국에 들어올 때 다시 관세 또는 세금을 물어야하는 ...... 


아이리버 무선 충전기 개봉기

  http://thdev.net/386

넥서스 4 개봉기

  http://thdev.net/394

넥서스 4 국내 출시

  http://thdev.net/4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