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새벽에 iOS 6와 max os x 10.8.2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그에 대응되는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iOS 6 정식버전과 mac 10.8.2 버전에서 달라진게 뭔지 살펴보겠습니다.


Max os X 10.8.2 업데이트 내용

 Max os X 10.8.2 버전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건 Facebook 이 추가되었습니다. Facebook iOS 6에 추가된 Facebook 과 동일한 동작을 하게 됩니다. 게임 센터도 추가되었구요. 그리고 Dication에 한국어가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용량은 365.42 MB이고 설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 및 수정된 내용


설치 후에 처음하는 작업은 iCloud 설정 창을 다시 보여주더군요. 달라진건 없습니다. 기존에 마운틴 라이언 업로드 할때와 동일합니다.


Power Nap

 Power Nap은 잠자기 모드에서 동기화 및 SW업데이트 등을 하도록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SSD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10.8.2 부터는 2010년형 맥 에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Power Nap을 활성화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행동들을 하게 됩니다.

  • Mail. 새 메시지를 수신합니다.
  • 연락처. 다른 장비에서 변경했을 수도 있는 사항이 있으면 연락처를 업데이트합니다.
  • 캘린더. 새로운 초대장을 수신하고 캘린더를 업데이트합니다.
  • 미리 알림. 다른 장비에서 변경했을 수도 있는 사항이 있으면 미리 알림을 업데이트합니다.
  • 메모. 다른 장비에서 변경했을 수도 있는 사항이 있으면 메모를 업데이트합니다.
  • iCloud 계정의 문서. iCloud는 문서에 수정 사항이 있으면 Mac 노트북에 푸시합니다.
  • 사진 스트림.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새로운 사진을 업데이트합니다.
  • Mac App Store 업데이트. Mac 노트북은 Mac App Store의 업데이트 항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Time Machine 백업. Mac 노트북은 잠자기 상태에서도 백업할 수 있습니다.
  • 나의 Mac 찾기. 잠자기 상태에서도 분실한 Mac 노트북을 찾습니다.
  • 주문형 VPN. 회사 이메일을 안전하게 업데이트합니다.
  • 구성 프로파일. 관리되는 환경에 있는 Mac이 구성 프로파일 업데이트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Power Nap을 사용하고 잠자기모드에 들어간다고해서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알림에 대한 소리는 기본으로 무음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문제가 걸리실 겁니다. 배터리만 사용할 경우에는 30%의 이하가 된다면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정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이때도 역시 Power Nap은 정지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Appl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5394?viewlocale=ko_KR

Facebook 추가

 기존에는 Twitter만 있었지만 ios가 6.0으로 올라가면서 Facebook 도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Facebook 동기화는 페이스북의 주소록, 사진에 관한 권환, 맥 앱스토어에 대한 권환입니다.


노티피케이션 바에 아래와 같이 트위터, 페이스북이 추가되었습니다. 역시 iOS에도 똑같은 방식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노티피케이션 바를 빠르게 여는 방법은 터치패드 밖에서 두손가락을 터치패드 안으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전송 화면입니다.


iOS에 추가된 Facebook 포스팅 메뉴


Dictation & Speech

 Dictation 을 이용하면 음성으로 내용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한국어가 추가되어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단축키를 생성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Control + option + command + space버튼을 활용하려고 설정해두었습니다.


Safari cloud

 iCloud를 활용하여 iOS와 mac 용 safari 간의 탭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일단 mac에서 실행한 iCloud 탭 공유 버튼입니다. iPad용에도 동일하게 존재합니다. 동기화 시간은 대충 아래와 같아보입니다. max에서 iOS로 나가는시간보다 거꾸로 확인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는 듯 합니다. Chrome 브라우저는 새로운 창을 열었을 때 바로 서버에 전송을 하고 동기화를 하기에 1분안에 빠르게 동기화가 된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Max OS X -> iOS로의 동기화는 2분 정도 걸립니다.

 iOS -> Max OS X로의 동기화는 3~5분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iOS에서 max os x의 열어둔 탭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iOS 6에 추가된 Apple 지도

애플의 지도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사용이 힘들어 보입니다. 아래가 하이브리드 지도로 확대할 수 있는 최대 값입니다. 3D로 볼 수 있는 부분은 산! 정도입니다. 우려했던 것보다는 상당히 좋은 품질을 보여주고 있고, 빠른 속도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이게 일반 지도입니다. 확대를 어느정도 했을 때 아래와 같이 자세한 길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구글맵을 대체하기란 힘들어보입니다. 한국에선 Daum 지도, 네이버 지도 등이 아직은 좋아보입니다.


독도! 를 검색했지만 검색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독도가 잘 표시되고 있고, 좀더 확대하면 뱃길도 표시됩니다.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 입니다. 실제로 주행을 해보진 않았지만 애플에서 소개한대로 지도 상단에 아래와 같은 표시를 해주게 됩니다. 제가 영어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영어로 표시가 되지만 구체적인 사항은 없고, 간단하게 어디로 가라는 이정표 정도의 역활을 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행을 해볼일은 없어서 모르겠네요. 그냥 단순히 길 안내를 해주는 것 정도로는 좋아보입니다.


목적지가 독도였는데 독도를 가기위해서 Ferry를 타고 이동하라고 하네요.


XCode 4.5

 10.8 Mountain Lion 및 iOS 6 대응 패치

 Auto Layout OS X, iOS 지원

 지역화를 지원하는 .xib or .storyboard

 OpenGL 디버그 성능 분석

 Retina display 지원, 버그픽스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총 용량 : 1.61 GB : http://bit.thdev.net/PBGaoY



마무리

 베타때 보다는 기대 이상의 지도 품질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iOS 5 때처럼 크게 변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눈에 뛰게 달라진 부분은 당연 Youtube app이 사라졌고, 구글 지도가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지금은 모두 대체가 된 상태이니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Mac의 경우는 2010년형 맥북에어에 대하여 Power Nap 기능도 추가되었고, Facebook도 추가 되어 알림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전체적으론 iOS6와 함께 iCloud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5,093,244
Today
1,455
Yesterday
1,557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