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iOS6에서 추가된 페이스북으로도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고, 변경된 공유 UI도 살펴보려합니다. Apple Map에서는 어떤식의 정보를 제공하며, 간단하게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가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앨범에서 공유

 새로운 공유버튼 디자인입니다. 기존에는 텍스트로만 제공되었지만 새롭게 변경된 UI는 아이콘이 함께 표시되고 있습니다. 메일, 포토스트림, 트위터, 페이스북, 연락처, 프린터, 복사, 카메라 Roll, 배경화면 사용의 메뉴가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해당 메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지난 설정페이지 살펴보기 - 페이스북 로그인 부분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http://www.thdev.net/221


각각 사진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앱 정보 공유

 지난 리뷰에서도 소개했던 부분입니다. 아직 마켓에는 Like 버튼이 없습니다. 다음 베타 버전에 기대해봐야 할 부분으로 보이며, 공유하기 버튼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링크방식으로 글이 공유됩니다.

 지난 앱스토어 리뷰 글

   http://www.thdev.net/220


Youtube 공유하기

 Youtube 공유하기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전체화면에서는 공유버튼 부분이 보이지 않으니 화면을 축소하셔야 보입니다. 바로 페이스 북, 트위터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애플 Map 정보

 지도는 위에서 보는 공유와는 다르게 이메일과 전화번호로만 연락처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Apple Inc.를 검색하여 살펴본 정보입니다. FaceTime을 선택했더니 바로 연결로 넘어갑니다. 실제로 가능한지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페이스북 공유시에 뜨는 창입니다. 페이스 북 앱이 실행되는게 아니라 아래와 같이 간단한 창이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좀더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빠른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팅

 시계부분의 탭을 통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빠르게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봤던 UI를 사용하여 게임을 제외한 유틸 프로그램을 사용중에는 빠르게 포스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왼쪽이 트위터, 오른쪽이 페이스북 입니다. 2개다 로그인 하셨을 경우에 아래와 같이 뜨고, 하나만 로그인 하시면 한줄로 길게 표시됩니다.


트위터 공유

 트위터와 페이스북 글 공유 창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일한 UI위에 동작합니다. 단점은 해당  부분에서는 위치정보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전송 버튼을 누르면 모든건 백그라운드로 동작하니 사용자가 상관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이스북 Post

 페이스북 Post 역시 트위터와 동일합니다. 위치 정보만 추가가 가능하고, 별도로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결국 앨범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선택하고 공유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추가가 되었으면 좋을 것 같은 부분입니다. 역시 Post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건 백그라운드로 작업이 이루어지기에 기다리실 필요 없이 바로 다른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은 공유 설정이 가능하기에 공유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은 친구만 이며, 나만, 친구, 친구 및 네트워크 등 공유 대상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iOS 6에 대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더 있으면 글 추가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페이스타임 등은 UI 변경 및 3G, 4G환경등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국내 이통사는 차단하기 바쁘군요. 나오지도 않은 서비스를 차단부터 한다는 것도 참.... 이상으로 각종 공유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